손흥민 "발롱도르는 모두의 꿈. 최대한 노력하겠다"
손흥민 "발롱도르는 모두의 꿈. 최대한 노력하겠다"
2018.03.22 22:48

인사이트YouTube 'Shoot for Love 슛포러브'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발롱도르는 다들 꿈꾸는 것이다. 최대한 노력하겠다"


명실상부한 월드클래스급 공격수로 평가받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원대한 포부를 밝혔다.


22일 공개된 '맘스터치 슛포러브' 캠페인에서 손흥민은 한국 최초로 스페인 라리가에 진출했던 이천수를 만나 이런 생각을 전했다.


맘스터치 후원으로 스페인과 영국을 방문한 이천수는 여자축구 간판 지소연에 이어 손흥민을 만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Shoot for Love 슛포러브'


영국 런던에서 만나 대화를 이어가던 둘은 손흥민이 맹활약할 때마다 온라인에 게재되는 손흥민 극찬 반응과 '유명 짤'등을 감상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리오넬 메시가 발롱도르 트로피를 들고 있는 사진과 '흥민아 이거 돌려줄게'란 제목을 단 게시물.


발롱도르란 매년 '프랑스풋볼'에서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에게 수여하는 '발롱도르' 수상을 뜻한다.


손흥민은 해당 게시물을 본 후 "한번 갖고 올 수 있게 최대한 노력해보겠다"고 말했다.


그는 "워낙 어려운 거니까. 그러나 다들 꿈꾸는 것이기 때문에 나도 저것을 꿈으로 삼겠다. 꿈은 어디까지나 자기가 꿀 수 있는 거고, 크게 가지면 가질수록 좋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YouTube 'Shoot for Love 슛포러브'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2년 6개월 전 400억 원 가량의 이적료로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은 최근 1000억원 이상으로 몸값이 훌쩍 상승해 명실상부 '월드클래스' 선수로 올라섰다.


지금의 기세만 이어간다면 충분히 발롱도르에 도전할 자격이 된다는 평이다.


이날 손흥민은 한국 축구에 대한 사랑과 러시아 월드컵 기간 중 대표팀에 대한 응원도 부탁했다.


손흥민은 "응원해주시는 팬들, 국민들 덕분에 경기장에서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토트넘과 대한민국 축구 선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러시아 월드컵 많이 사랑해달라"는 말을 남겼다.


한편 손흥민은 지난 1일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가 선정한 '주간 파워 랭킹'에서 7,152점을 획득하며 EPL 전체 선수 중 4위에 올랐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