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인터넷쇼핑몰 1위
11번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인터넷쇼핑몰 1위
2018.03.22 12:41

인사이트11번가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SK플래닛 11번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터넷쇼핑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20년째를 맞는 브랜드 진단 제도인 K-BPI는 브랜드파워를 보여주는 국내 대표적인 지표로, 11번가는 브랜드 인지도, 고객 충성도, 신뢰성, 선호도 등 모든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쟁사들을 제쳤다.


11번가는 고객의 상품 만족도를 높이고, 쇼핑의 편리성을 강화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엔 전국 400여개 오프라인 패션 매장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로드#(샵)' 서비스를 시작하고, 믿을 수 있는 판매자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11시 타임딜'도 신설했다. 


인사이트11번가


11번가는 고객들의 '무노력 쇼핑'을 위해 AI로봇과 채팅하면서 원하는 가전/디지털 제품과 생필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디지털 챗봇’ ‘마트 챗봇’, 직관적인 사진으로 원하는 패션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이미지 검색 서비스', 고객의 쇼핑 패턴을 실시간으로 반영한 '상품 추천서비스'를 강화해가고 있다.


올해 '론칭 10주년'을 맞은 11번가는 상품 검색부터 결제, 배송 등 쇼핑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을 강화, 우리나라의 '국민 쇼핑몰'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 하우성 11번가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K-BPI 수상을 통해 11번가가 고객들에게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는 1등 온라인쇼핑 브랜드로 인정받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이 쇼핑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자주 11번가를 찾을 수 있도록 올해도 업계 최고의 상품 경쟁력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