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SE2' 오는 3월 27일 출시될 수도 있다"
"애플 '아이폰SE2' 오는 3월 27일 출시될 수도 있다"
2018.03.21 19:51

인사이트 Youtube 'XEETECHCARE'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세기의 기대작 애플의 '아이폰SE2' 출시가 앞당겨 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미국의 경제전문 잡지 '포브스'는 애널리스트와 업계 소식통을 인용해 '아이폰SE2'가 예상보다 빨리 출시될 것이라 보도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은 현지 시간으로 오는 27일 미국 시카고에서 중요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날 '아이폰SE2' 공식 출시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이러한 전망이 나오는 이유는 지난 2015년 10월 출시한 '아이폰6S' 시리즈가 저조한 판매 실적을 기록하자 애플 측이 2016년 3월 '아이폰SE'를 출시한 바 있기 때문.


인사이트Youtube 'Cộng Review'


이와 비슷하게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와 '아이폰X' 역시 기대 성적에 미치지 못했고, 이에 대한 가장 효율적인 대안으로 '아이폰SE2' 출시에 가속화가 예상된다.


다양한 분석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SE2' 디자인에도 관심이 쏠린다.


최근 일본의 애플 전문 블로그인 맥오타카라는 웨이보를 통해 '아이폰SE2'로 추정되는 실물 영상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공개된 영상 속 '아이폰SE2' 추정 단말기 외관은 오리지널 '아이폰SE'와 비슷하지만 '아이폰X'에서만 볼 수 있는 상단 노치(notch)가 적용된 것이 눈에 띈다.


인사이트YouTube 'Mac Otakara'


여기에 후면에는 '아이폰X'와 동일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아이폰 유저의 기대감을 높인다. 


그가 공개한 영상 속 단말기가 진짜 '아이폰SE2'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지만, 유저들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중국 IT 전문가들은 '아이폰SE2'가 1세대 모델보다 더 커진 4.2인치 디스플레이에 A10 퓨전 프로세서와 2GB 램과 32GB, 128GB 저장장치 등의 사양을 갖출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