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2일) 당장 대게축제 달려가고 싶게 만드는 '오동통' 영덕 대게 비주얼
내일(22일) 당장 대게축제 달려가고 싶게 만드는 '오동통' 영덕 대게 비주얼
2018.03.21 17:10

인사이트Instagram 'cjseoulbarun'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대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 '영덕'에서 한창 제철인 대게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21일 영덕군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나흘간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 공원에서는 '영덕 대게 축제'가 개최된다.


국내에서 가장 맛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인 '영덕 대게'를 양껏 즐길 수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영덕 대게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게는 껍질이 두껍고 몸통 부분이 주황색이며 배 부분은 연한 노란색을 띄는 특징이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ss_youngz'


또한 일반인이 봐도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다른 종류 게보다 다리가 더 길고, 속이 꽉 들어차 있어 눌러보면 단단함을 느낄 수 있다.


갓 잡아올린 대게를 신선한 회로 맛볼 수 있을 뿐더러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대게라면과 대게 국수, 게장 비빔밥, 대게 빵, 대게 떡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음식 외에도 영덕 대게의 유래와 대게인의 삶을 보여주는 전시관도 준비되어 있다.


궁중 대게 음식을 테마로 한 문화관에서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ss_youngz'


이외에도 포켓몬 Go를 응용해 대게를 실어 나르는 상인 모습을 재현한 '대게싣go 달리go', 황금 반지를 낀 대게를 낚는 '대게낚go 황금낚go', 대게를 싸게 살 수 있는 깜짝 대게 경매 이벤트 '대게싸go 대게얻go' 등 재미난 이벤트를 계획했다.


또한 축제장 인근에서 바다를 끼고 걸을 수 있는 블루 로드와 풍력발전단지, 해맞이공원을 둘러보는 것은 관광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3월 제철로 속살이 통통하게 차오른 쫄깃한 대게를 맛보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이번 축제 기간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인사이트한국관광공사


인사이트Instagram 'suhyeon1749'


인사이트Instagram 'y.min'


인사이트Instagram 'hee_sun84'


인사이트(좌) 한국관광공사, (우) 연합뉴스


인사이트영덕군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