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1만명' 채용하는 2018 상생 채용박람회 개최
신세계그룹, '1만명' 채용하는 2018 상생 채용박람회 개최
2018.03.19 20:24

인사이트신세계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신세계 그룹이 1만여 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대규모 채용 박람회를 연다.


오는 28일 신세계그룹은 서울 코엑스에서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 서울/경기지역 우수 기업이 함께하는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신세계그룹은2015년부터 매해 신세계그룹 협력사인 파트너사와 함께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진행해 왔다.


'신세계그룹&파트너사 채용박람회'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고용 창출에 나서는 상생 채용의 장으로, 매년 1만명 이상의 구직자들이 방문하는 산업계 대표 취업박람회로 자리잡았다 평가된다.


지난해 박람회에도 청년, 여성, 중장년, 장애인 등 전 계층에 걸친 구직자 1만 4천여명이 박람회장을 찾는 등 성황리에 진행된 바 있다.


올해 박람회에는 신세계그룹사와 파트너사 등 총 10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채용에 나선다. 또, 수도권 강소기업도 박람회에 참여하는 '열린 채용박람회'로 진행된다.


신세계그룹에서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아이앤씨,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신세계조선호텔,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신세계디에프,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com 등 16개사가 참여한다.


인사이트신세계 그룹 정용진 부회장 / 신세계 그룹


이와 더불어 63개의 파트너사와 20여개 수도권 강소기업도 함께 한다.


박람회는 코엑스 D2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참여기업별 부스에는 각 기업 채용담당자가 상주하며 채용 안내, 채용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채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1:1 취업컨설팅 교육을 비롯해, 전문 사진 작가가 촬영하고 현장에서 바로 인화해서 제공하는 이력서 사진 서비스,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코디 컨설팅을 제공한다.


주요 명사 특강도 열린다.평창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스피드스케이팅 이승훈 선수가 ‘청춘들에게 전하는 도전이야기’를 주제로 구직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일자리 창출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기본으로, 신세계는 매년 1만명 이상의 신규 채용을 통해 좋은 일자리 확대에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며, "또한, 채용 박람회를 통해 신세계 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구직자와 직접 소통하고, 고용과 채용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순걸 기자 soongul@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