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그룹, 2017년 전 세계 순매출 3조 9천억 원 달성
쌤소나이트 그룹, 2017년 전 세계 순매출 3조 9천억 원 달성
2018.03.19 20:47

인사이트쌤소나이트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쌤소나이트 그룹이 2017년 글로벌 전체 매출이 3조 9,178억 원(2017년 평균환율 기준)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3.3% 신장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면서 전 지역과 전 제품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성장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전 지역 중 매출이 가장 큰 지역은 북미로 35%라는 높은 성장률에 힘입어 1조 5,627억 원을 달성했다.


이어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매출이 전년 대비 16% 오른 1조 3,425억 원을 기록해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쌤소나이트 그룹은 전략적인 M&A를 통해 트래블부터 비즈니스, 캐주얼 및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총 10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7년에는 트래블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캐주얼, 액세서리 등 모든 카테고리가 두 자릿수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경우 60.4%의 폭발적인 매출 신장률을 보였으며 브랜드 다각화에 힘입어 캐주얼 및 액세서리 카테고리 모두 2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팀 파커(Tim Parker) 쌤소나이트 그룹 회장은 "전략적인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유통 플랫폼 확대를 통해 매우 유의미한 성과를 이룬 한 해였다"고 말했다.


이어 "2018년에도 전문적인 역량에 기반한 디지털 강화 전략과 오프라인 매장과의 시너지를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선 편리한 쇼핑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되는 만족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