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한터차트'와 제휴…국가별 실시간 K팝 순위 차트 신설
이베이코리아, '한터차트'와 제휴…국가별 실시간 K팝 순위 차트 신설
2018.03.19 20:47

인사이트이베이코리아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오픈마켓 최초로 한터차트에 K팝 음반 판매 순위를 제공하는 단독 차트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을 포괄하는 G마켓 전체에서 판매되는 국내 및 해외 음반 판매량이 모두 반영되며, 이는 한터차트 내 국가별 실시간 판매 순위로 노출된다.


기존에 국내외 전체 판매량을 총합으로 집계하는 판매처들은 존재했었지만, 국가별 판매 순위 차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와 한터차트는 지난 15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관련 데이터를 제공 및 반영하고, 대한민국 음반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양사의 연계 상품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 나영호 본부장은 "기존에도 G마켓에서 음반 판매가 꾸준히 이루어져 왔지만, 더욱 공신력 있는 음반 셀러로서의 지위를 강화하고자 한터차트와의 제휴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휴를 통해 K팝에 대한 큰 애정을 바탕으로 음반 구매를 통해 좋아하는 K팝스타들을 응원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G마켓이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