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는 '귀여운 메시지' 전하는 패키지 열풍 중
식음료업계는 '귀여운 메시지' 전하는 패키지 열풍 중
2018.03.16 13:45

인사이트코카콜라


[인사이트] 김희선 기자 = 급격하게 쏟아지는 '메시지 패키지' 경쟁 속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식음료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봄을 맞아 기존 제품에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희망·사랑·응원 등의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코카콜라는 최근 봄을 맞아 짜릿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코카콜라 봄 스페셜 패키지는 꽃과 사랑을 주제로 한 메시지와 각각에 어울리는 표정과 제스처를 하고 있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담겨 귀여움을 더했다.


인사이트코카콜라


이번 패키지는 '심쿵꽃남친'과 '심쿵꽃여친', '꽃길만 걷자', '내맘 꽃피워 봄', '너에게 꽃힘', '꽃과콜라', '꽃가족 총출동' 등 '꽃'을 활용한 10개의 메시지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12개의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조합해 총 32종으로 구성됐다.


해태제과는 자유시간 브랜드를 활용해 'OO 시간'과 '자유 OO'의 메시지를 패키지에 표현하는 '자유시간 스페셜 패키지 에디션'을 선보였다.


연인들을 위한 러브메시지 24종과 가족 및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자유 메시지 42종으로 총 66종의 메시지로 구성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해태제과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의 제품 패키지에 응원과 축하의 메시지를 담은 '마음전해 드림카카오'를 출시했다.


드림카카오의 브랜드명 '드림'을 활용해 뚜껑 부위에 '꽃 길만 걷게 해드림'과 '축하해 드림', '토닥토닥해드림' 등 응원 메시지를 삽입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이어 네슬레 코리아는 초콜릿 브랜드 킷캣의 약자인 'ㅋㅋ'을 활용한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에디션이 적용된 킷캣의 제품 패키지에는 '이 맘, 너에게 닿기를ㅋㅋ' '딱히, 너 주려고 삼ㅋㅋ' 등 유머 넘치는 메시지가 담겨 맛과 재미를 함께 제공한다.


업계의 이번 메시지 패키지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메시지가 다양하게 구성돼 소비심리를 한껏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롯데제과


김희선 기자 heese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