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5월에 北 김정은 만난다
트럼프 대통령, 5월에 北 김정은 만난다
2018.03.09 09:56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미국 워싱턴을 방문 중인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대화에 초청했다고 밝혔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제안에 트럼프 대통령이 받아들였으며 오는 5월 안에 만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전했다.


대북특사단으로 평양을 다녀온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서훈 국가정보원장은 현지 시간으로 8일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했다.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한 친서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북을 요청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방미 중인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백악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면담후 가진 브리핑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위원장을 5월안에 만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발표했다.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만나길 갈망한다"며 "(북한이) 추가 핵·미사일 시험을 하지 않겠다고 말한 것을 트럼프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북한은 향후 어떤 핵 또는 미사일 실험을 그만둘 것이라며 비핵화 의지를 밝혔다"고 전했다.


김정은 위원장을 만났던 정의용 실장이 트럼프 대통령을 면담하고 북미 정상회담을 중개, 성사시킴에 따라 한반도 정세는 중대한 분수령을 맞게 됐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정의용 실장 발언 전문


오늘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저의 북한 평양 방문 결과에 대해 브리핑하는 영예를 가졌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님과 부통령, 그리고 저의 가장 가까운 친구인 맥마스터 장군을 포함한 그의 훌륭한 국가안보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트럼프 대통령의 리더십과 최대 압박 정책이 국제사회의 연대와 함께 우리로 하여금 현 시점에 이를 수 있도록 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님의 리더십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님의 개인적인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의 지도자인 김정은 위원장과의 면담에서 김 위원장이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음을 언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이 향후 어떠한 핵 또는 미사일 실험도 자제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한·미 양국의 정례적인 연합군사훈련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을 가능한 조기에 만나고 싶다는 뜻을 표명하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브리핑에 감사를 표시하고, 항구적인 비핵화 달성을 위해 김정은 위원장과 금년 5월까지 만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미국, 일본, 그리고 전세계 많은 우방국들과 함께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완전하고 단호한 의지를 견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우리는 평화적 해결 가능성을 시험해보기 위한 외교적 과정을 지속하는 데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미국, 그리고 우방국들은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고, 북한이 그들의 언사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보여줄 때까지 압박이 지속될 것임을 강조하는 데 있어 단합된 입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6년 동안 싸움 한 번 없었던 '수영♥정경호' 커플의 5가지 '장기 연애' 방법
입력 2018.12.13 09:13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연애에 있어서 6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다.


그 6년 동안 단 한 번도 싸우지 않으며 달달한 사랑을 키워가고 있는 소녀시대 수영과 배우 정경호.


두 사람은 지난 2014년 1월 연애 사실을 공식 인정한 후 다양한 예능프로그램 및 인터뷰 등을 통해 서로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드러내 왔다.


이들이 '장기 연애'를 성공적으로 일궈온 데에는 어떤 '비법'이 숨어있을까.


지금 연애를 하고 있거나 연애를 꿈꾸는 이들이 알면 좋을 일화를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시간 날 때마다 데이트를 한다



그간 다수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두 사람의 공개 데이트 현장이 자주 공개돼왔다.


일반인 커플보다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함께 공연을 보고 맛집을 찾는 등 데이트를 즐기는 두 사람.


바쁜 스케줄이나 타인의 시선을 핑계 삼지 않는 게 장기 연애의 첫 번째 조건 아닐까.


2. 애정표현을 서슴지 않는다



두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서로에 대한 애정을 가감 없이 드러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례로 지난 4일 수영의 인스타그램 라이브에는 남자친구 정경호가 등장했다.


정경호는 수영에게 "드라마 언제 나와요", "키스신 있나요" 등 질투 섞인 말과 함께 "이번 주 치과 가는데 힘내라고 해주세요" 등의 메시지를 남겨 웃음을 자아냈다.


3. 초심을 잃지 않는다



지난해 tvN '인생술집'에 출연한 정경호는 수영의 매력에 대해 "예쁜 거"라며 수줍게 웃어 보였다.


당시 5년째 연애 중이던 그는 "연애 기간 5년은 길지 않은 시간"이라며 초반의 설렘을 간직하고 있음을 넌지시 알렸다.


4. 서로의 일을 지지한다.



지난 2016년 수영이 노 개런티로 출연한 단막극 '퍼펙트 센스'의 촬영장에는 정경호가 보낸 커피차가 도착했다.


여자친구를 위하는 정경호의 따뜻한 배려가 가득 느껴지는 부분.


수영 역시 정경호의 예능 출연에 앞서 입고 나갈 옷을 골라주는 등 세심하게 내조를 하고 있다고.


5. 미래 계획이 뚜렷하다.



두 사람의 연애에는 '청사진'이 있다.


정경호는 과거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처음으로 남우주연상을 받는 날 결혼하자고 이야기하고 싶다. 3년이 될지 4년이 될지는 모르겠지만"라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도 "남우주연상을 받으면 수영에게 프러포즈를 하겠다는 말이 아직 유효하냐"라는 리포터의 물음에 "그렇죠, 네"라고 답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