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내가 '살쪘다'는 사실 알게 되는 일상 속 순간들 6
문득 내가 '살쪘다'는 사실 알게 되는 일상 속 순간들 6
2018.03.11 13:20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나혼자 산다'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체중계 없이 자신이 살 쪘는지 안 쪘는지 알게 되는 순간들은 많다.


평소에 아무렇지 않게 했던 행동들이 갑자기 불편해진다거나, 주변인들이 주는 힌트에 '살이 쪘구나'라는 것을 새삼 알 수 있다.


또 친구들과 사진을 찍었을 때, 자신의 모습이 조금은 생소하다거나 거북(?)해 보일 때도 있다.


말하지 않아도 문득 내가 살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순간들을 소개한다.


1. 다리 꼬기가 불편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동상이몽'


평소에 자유자재로 다리를 꼬다가 어느 순간부터 한쪽 다리를 위에 올리기가 불편해 질 때가 있다.


'옷이 작아졌나?'


물론, 세탁기에 바지를 돌리면 바지의 사이즈가 줄어든다.


하지만 만약 자신의 옷은 그대로인데 평소에 쉽게 했던 자세가 하기 불편하다면, 살쪘을 수도 있다.


또 심하게 살쪘을 경우에는, 다리를 꼬다 바짓가랑이 사이가 찢어질 수도 있다.


2. 웃을 때 바지 단추, 지퍼가 열린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every1 '우리 오빠쇼'


평소에 누구보다 '핏'한 느낌을 추구했던 당신.


스키니 바지 입을 때 공간이 비어 티셔츠까지 바지 속으로 넣었던 당신.


어느 순간부터 티셔츠를 끼워 넣지 않았는데도 불편하고, 심지어 웃을 때 배에 힘이 들어가면서 단추가 풀린 경우가 있었다면 살이 쪘을 가능성이 크다.


3. 웃다가 브래지어 버클이 갑자기 풀린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여느 때와 같이 브래지어의 안쪽 버클을 채웠는데, 갑자기 풀어질 때가 있다.


황급히 화장실로 가서 버클을 다시 채우기 바쁘다.


이럴 경우, 등에 살이 붙어 그동안에 맞았던 버클이 살을 감당하지 못하고 풀어진 것이다. 돌이킬 수 없다.


4. 고개 숙였는데 목이 접힌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Dani TV'


스마트폰을 하면서 밑을 볼 때 무언가가 둔탁한 것이 느껴진 적이 있는가.


전에는 아무렇지 않게 고개를 숙였던 당신.


밑을 보는데 갑자기 턱 살이 느껴지면 충격을 받을지도 모르겠다. 더 늦기전에 결심하자. 


5. "요즘 얼굴 좋아 보인다"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미녀는 괴로워'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요즘 얼굴 좋아 보인다"라는 말을 할 때가 있다.


물론 '행복해 보인다', '즐거워 보인다', '정말 일이 잘 풀려가는 것 같아 좋아 보인다'고도 해석이 가능하다.


하지만 그 전엔 내 외모에 대해 한마디 안 하던 친구였다면 당신은 살이 쪘을 가능성이 높다.


6. 기존에 맞던 반지가 손가락에 안 들어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ehowbeauty'


반지가 갑자기 불편하게 느껴진다거나, 한동안 안 끼던 반지를 다시 껴보면 살찐 지 알 수 있다.


만약 전주까지만 해도 쉽게 들어가고 빠졌던 반지가 힘겹게 손가락으로 끼워진다면, 아마도 당신이 살쪘다는 증거일 수도 있다.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 

아빠가 "이~" 하니까 바로 '살인 미소' 날리는 박성광 댕댕이
입력 2018.12.16 13:44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MBC '전지적 참견시점'에 잠깐 나왔다 귀여운 외모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개그맨 박성광의 반려견 '광복이'.


박성광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광복이의 '살인 미소'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박성광의 유튜브 채널에는 '우리 광복이 천재인 거 못 본 사람 없게 해주세요'라는 제목으로 20분짜리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똑똑한 광복이는 '손', '기다려', '뽀뽀', '빵!' 등 박성광의 지시를 단번에 알아차렸다.


특히 박성광이 "빵!"하며 총을 쏘는 제스처를 취하자, 광복이는 할리우드 뺨치는 리액션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중 가장 인상적 장면은 '살인 미소'를 날리는 장면이다.


박성광이 "이 하자, 이~"라고 말하자, 광복이는 활짝 웃으며 살인 미소를 보여줬다.


이는 매우 고난도의 요구사항이다.


"이~"라고 하자마자 뚱한 표정으로 있다가, 바로 분홍빛 잇몸을 보여주는 광복이의 모습에 박성광은 대견한지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천재'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명석한 광복이.


SBS 'TV 동물농장'에서 섭외 들어올 것만 같은 그의 놀라운 모습을 직접 확인해보자.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