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잃은 남친 다칠까봐 곁에 꼭 붙어 살뜰히 보살피는 '천사' 리트리버
시력 잃은 남친 다칠까봐 곁에 꼭 붙어 살뜰히 보살피는 '천사' 리트리버
2018.02.14 13:55

인사이트Instagram 'thegoldensrule'


[인사이트] 황비 기자 = 시력을 잃은 남자친구를 매일 곁에서 돌보는 사랑스러운 강아지의 모습이 보는 이의 입가에 흐뭇한 미소를 띠게 한다.


지난 1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시각 장애를 가진 강아지 제이크(Jake)와 절친 에디(Addie)의 이야기를 전했다.


미국 아이오와주에 사는 킴(Kim)과 조(Joe) 커플은 천사 같은 골든 리트리버 강아지를 두 마리 키우고 있다. 바로 제이크와 에디다.


인사이트Instagram 'thegoldensrule'


4살 난 강아지 제이크는 생후 4개월부터 눈의 염증으로 고생하다 결국 양쪽 눈 모두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게 됐다.


제이크는 깜깜한 어둠이 내려앉은 세상을 살아가게 됐다.


킴과 조는 시각 장애를 갖게 된 제이크가 잘 살아갈 수 있을지 걱정했었지만, 지금은 그런 걱정을 전부 씻어냈다.


제이크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또 다른 리트리버 강아지 '에디' 덕분이다.


제이크보다 조금 더 늦게 입양한 에디는 제이크가 안구 제거 수술을 받고 돌아온 그 순간부터 제이크를 챙기기 시작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thegoldensrule'


산책길에서 제이크를 이끄는 것도 에디고, 계단이 있을 때 제이크에게 일러주는 것도 에디다.


에디는 제이크가 병원이라도 다녀온 날이면 달래주려는 듯 눈을 연신 핥아주곤 한다고. 둘은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됐다.


사이 좋은 두 녀석의 모습이 보기 좋았던 킴과 조는, 녀석들의 모습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주고 싶어 온라인에 사진을 게재하기 시작했다.


녀석들의 사진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사진이 게재되는 SNS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도 10만 명이 넘는다고.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thegoldensrule'


킴은 "우리 가족은 에디 덕분에 다시 웃음을 찾았다"며 "제이크가 도움이 필요할 땐 에디가 언제 어디서든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 가족이 이 두 녀석이랑 함께 한다는 건 정말 행운이다"라며 강아지들을 향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장작불' 앞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꽁꽁 언 몸 녹이는 아기 리트리버들아기 리트리버 형제들이 매서운 한파에 대처하는 방법이 공개돼 귀여움을 자아낸다.


'만삭' 엄마 배 와락 끌어안고 꼬물이에게 미리 인사하는 '천사' 리트리버임신한 주인의 부푼 배에 기대 아기를 기다리는 듯한 리트리버의 사진이 보는 이를 미소 짓게 한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

"막 찍어도 화보" 투페이스 얼굴로 신비한 매력 폭발시킨 냥이
입력 2018.12.10 16:38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반전' 얼굴로 볼수록 신비한 매력이 느껴지는 고양이 한 마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아르헨티나에 살고 있는 희귀한 고양이 퀴메라(Quimera)를 소개했다.


퀴메라는 왼쪽 얼굴은 주황색, 오른쪽 얼굴은 검은색으로 전혀 다른 두 얼굴을 가지고 있다.


녀석은 눈동자 색깔도 달랐다. 한쪽은 주황색, 다른 한쪽은 파란색으로 신비로운 모습을 자랑한다.




태어날 때부터 양쪽 얼굴이 주황색과 검은색으로 완벽하게 나뉜 퀴메라는 '키메라 고양이'(chimara cat)라고도 불린다.


키메라는 매우 보기 드문 현상으로 하나의 생물체에 서로 다른 종류의 유전자가 존재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는 어미 고양이의 자궁 속에 두 개의 초기 배아 혹은 수정된 난자 두 개가 합쳐지면서 발생한 결과다. 각각 분리된 두 개의 모세포가 섞이기 전에 발달을 시작하면서 이러한 신체적 특징이 생겼다고 볼 수 있다.


또한 키메라라는 이름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머리는 사자, 몸은 양, 꼬리는 뱀을 닮은 전설의 괴물에 이름에서 유래했다.



퀴메라의 주인은 녀석의 이름을 딴 SNS 계정을 만들어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이미 아르헨티나에서 퀴메라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로 인기 스타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약 9만 명에 달하는 팬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다.


전 세계 고양이 애호가들의 마음을 녹여버린 퀴메라의 사진을 잠시 감상해보자.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