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딱지 파기"…오직 인간만 하는 5가지 행동
"코딱지 파기"…오직 인간만 하는 5가지 행동
2018.02.16 11:12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별님 기자 = "인간들은 왜 코딱지를 파는 것일까?"


최근 영국 과학전문지 '뉴 사이언티스트'는 지구상에 있는 생물 중에 오직 인간만이 한다고 알려진 행동들을 소개했다.


이 같은 행동들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왜 인간만이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설명되지 않았다.


현대 과학 기술이 우주탐사선을 태양계 밖으로 보내고 원자를 쪼개고, 인간의 유전자를 해석하는 단계까지 왔음에도 말이다.


심오한 현대 과학기술로도 증명이 어려운 인간의 불가사의한 행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의 목록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1. 키스

인사이트KBS2 '흑기사'


키스하는 습성은 인간의 유전자에 새겨진 본성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키스를 안 하는 사회도 있기 때문에 이런 주장은 부정된다. 


엄마 젖을 빨던 습성에서 키스가 시작했다는 설도 있다. 


젖을 뗄 때 엄마들이 음식을 씹어 아이 입에 먹여 줬기 때문에 침을 나누는 것이 기쁨을 주는 행위가 됐다는 학설이다.


2. 사춘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간 말고는 어떤 동물도 사춘기를 겪지 않는다. 


사춘기를 겪는 것은 미리 여러 별난 행동을 하도록 해 뇌를 재조직함으로써 더 나이가 들어 무책임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하는 과정이라는 설이 있다.


3. 이타주의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이타성'은 자기 자신보다는 타인의 복지에 관심을 두는 것을 말한다. 이타적 행동은 이기주의적 행동과 반대가 된다. 


받는 것 없이 주기만 하는 이타적 행동은 진화론으로 설명하기 힘들다. 


이타적 행동을 통해 집단의 결속을 다진다는 설, 또는 이타적 행동을 하는 사람이 단순히 기쁨을 느끼기 때문이라는 설 등이 있다.


4. 코딱지 파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코딱지를 파는 것은 아무 의미 없는 행동처럼 보인다. 


하지만 10대의 25%가 하루에 평균 4번씩 코를 후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그 이유는 아직도 분명치 않다. 콧속의 이물질을 제거해 면역력을 높이려는 행동이라는 학설이 있다.


5. 예술

인사이트크레디아


인간이 예술 활동을 하는 것은 이성에게 잘 보이기 위해 공작이 화려한 깃털을 뽐내는 것과 같은 행위일 수 있다. 


그러나 예술이 지식을 퍼뜨리고 경험을 공유하는 도구가 되기 때문이라는 이론도 있다.


"인간을 줄이는 기술이 개발됐다"···술 1병을 1천명이 먹는 영화 '다운사이징' 1월 개봉독특한 소재의 SF 영화 '다운사이징'이 1월 개봉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끈다.


인간관계에 너무 지쳐 '무기력증'에 빠지는 7가지 순간인간관계에 너무 지쳐 무기력증을 겪는 7가지 순간을 소개한다.


이별님 기자 byul@insight.co.kr

어제(12일)자 'MAMA'서 역대급 퍼포먼스 펼친 방탄소년단 무대
입력 2018.12.13 11:27


[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가히 '월클' 다운 면모를 제대로 과시했다.


지난 1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는 '2018 MAMA 팬스초이스 인 재팬'이 열렸다.


해당 시상식에는 국내외 내로라하는 한류 아이돌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워너원 등이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그중에서도 현장에 있는 관객들의 시선을 단번에 끈 것은 마지막 무대를 꾸린 방탄소년단이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영웅의 탄생'을 주제로 'FAKE LOVE' 록 버전과 더불어 'Anpanman'을 선보였다.


멤버들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파워풀한 안무와 함께 완벽한 칼군무를 뽐내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무대 중간에 신비로운 멜로디가 흘러나오자 멤버들은 좀비를 연상하게 하는 퍼포먼스를 펼쳐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이어지는 '앙팡맨' 무대에서 멤버들은 슈퍼맨 포즈를 하고 귀엽게 등장했다. 이때 RM은 우주복을 입고 나타나 웃음을 자아냈다.




멤버들은 앞선 'FAKE LOVE'와는 달리 180도 다른 경쾌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로 공연을 이끌어 나갔다.


이들은 남다른 무대매너는 물론 땀이 비처럼 흘러내릴 정도로 넘치는 에너지를 뿜어내 감동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퀄리티 높은 공연을 본 누리꾼들은 "역시 '월클'은 다르다. 콘서트 온 줄", "역대급 무대다. 입 벌리고 봤다", "방탄소년단 너무 멋지다"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이날 방탄소년단은 'TOP10'을 비롯해 '페이보릿 뮤직비디오상', '페이보릿 댄스 아티스트 남자상', 대상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를 수상하면서 4관왕을 차지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