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사판 드라마로 나오는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가상 캐스팅 6
실사판 드라마로 나오는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가상 캐스팅 6
2018.02.07 11:08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네이버 인기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실사판 드라마로 제작된다는 소식에 수많은 누리꾼들이 열광하고 있다.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은 기맹기 작가가 지난 2016년 4월부터 네이버 웹툰에서 매주 토요일 연재했으며 지난해 12월 완결돼 아쉬움을 안겼다.


팬들의 아쉬움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린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이 JTBC 편성 논의 중에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독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성형수술을 통해 새 삶을 살게 된 여주인공 미래와 그녀를 짝사랑 하는 도경석의 성장 로맨스를 어떻게 풀어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특히 '회색 아기 고양이'라 불리는 잘생긴 남자 주인공 경석과 스타일리쉬한 여자주인공 미래의 케미가 중요한 웹툰이기에 더욱 캐스팅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벌써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는 '가상 캐스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


만약 웹툰의 느낌을 살려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을 캐스팅한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가상 캐스팅'일 뿐이니 재미로 보길 바란다.


1. 강미래 - 서우

인사이트(좌) 윌엔터테인먼트, (우)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2. 도경석 - 우도환

인사이트(좌) KBS2 '매드독', (우)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3. 현수아 - 김다예

인사이트(좌) Instagram 'd.yea', (우)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4. 연우영 - 지창욱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우)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5. 김태희 - 조혜정

인사이트(좌) MBC '역도요정 김복주', (우)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6. 나혜성 - 이일화

인사이트(좌) SBS '닥터 이방인', (우) 네이버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웹툰 '내 ID는 강남미인' 실사판 드라마로 만든다네이버 인기 웹툰이자 지난해 연재가 끝난 '내 ID는 강남미인'이 드라마화로 제작된다.


영화로 만들어달라고 난리난 인생 웹툰 '죽음에 관하여' 가상 캐스팅완결난지 5년이 지나도 여전한 인기에 재연재되는 웹툰 '죽음에 관하여' 가상 캐스팅을 소개한다.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

하루 '18시간' 공부하는 강성태가 매년 '수능 0점' 맞는 이유
입력 2018.12.11 08:15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공부의 신' 강성태가 남다른 수능 성적을 언급했다.


오늘(11일) 방송되는 KBS2 '1 대 100'에는 강성태가 출연해 매년 수능을 치르는 학생들을 위해 자발적인 '0점'을 받아온 사실을 언급했다.


이날 MC는 "2001년에 상위 0.01% 성적으로 서울대에 합격하고 그 이후로 거의 매년 수능 시험에 응시했는데, 올해도 수능 시험을 봤나?"라고 물었다.


강성태는 "올해부터 안 봤다. 매년 수능 시험을 봤던 이유가 그 친구들이 거기서만 느껴지는 감정이 있고, 그래서 멘토링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시험을 보면 겸손해지는 게 있다"라고 대답했다.



이어 "시험 보러 갈 때 (얼굴을) 완전히 다 가리고 가고, 점심 먹을 때도 운동장에서 먹었다"며 "나를 알아보면 조금이라도 방해가 될 수 있어서 안 보기로 결심을 했는데, 주위 반응이 '성태 형 연예인 병 장난 아니다'라고 하더라"라며 올해부터 수능 시험을 보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MC는 "수능 볼 때 성적은 어떤가?"라고 질문했다.


그러자 강성태는 "다 '0점'이다. 왜냐하면 한명이라도 깔아줘야 하니까 다 틀리게 적어서 낸다"라며 수능을 보는 학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싶었던 배려심 깊은 속내를 내비쳤다.


이어 "수능 시험 볼 때 도시락은 어떤 걸 먹나?"라는 MC의 질문에 강성태는 "도시락 때문에 시험을 망치는 사람도 많이 봤다. 평상시에 안 먹던 걸 먹다보니까, 먹고 나서 그 다음시간에 졸고 그런다. 늘 챙겨먹는 걸로 먹는 게 좋다. 며칠 전부터 도시락 메뉴로 먹으면서 훈련해서 가는 게 좋다"라며 수능 꿀팁을 전수했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