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성공 DNA 강화한다…비전 2025달성 목표
에쓰오일, 성공 DNA 강화한다…비전 2025달성 목표
2018.01.09 18:43

인사이트에쓰오일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에쓰오일이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시설 투자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 안에 끝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에쓰오일(S-OIL)이 올 4월 완공을 앞두고 있는 울산 온산의 잔사유 고도화 설비(RUC)와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ODC) 프로젝트의 성공적 가동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한다.


또한 빅 데이터 등 IT 신기술을 활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도 적극 모색한다.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8일 서울마포 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끊임없이 추구하자"며 이 같은 올해 경영방침을 밝혔다.


인사이트에쓰오일


새해 4대 핵심과제로는 회사 핵심가치인 EPICS(최고·열정·정도·협력·나눔) 내재화와 실천, RUC/ODC 프로젝트의 성공적 완공과 안정적 가동, 안전운전과 운영 안정성 강화 및 빅 데이터 등 IT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으로 경쟁력 강화, 비전 2025 달성 및 미래환경변화 대응에 역점을 두겠다고 제시했다.


알 감디 CEO는 "RUC/ODC(잔사유 고도화와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 프로젝트는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당초 목표로 했던 올해 4월 기계적 완공을 차질 없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영업조직은 빠른 시일 내에 안정적인 판매기반을 구축하도록 만전의 준비를 다하고, 다른 지원조직 또한 신규 프로젝트의 성공적 가동과 운영에 필요한 인적, 물적, 제도적 지원이 최우선으로 이뤄지도록 유기적으로 협력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S-OIL은 4조8000억원을 투입한 초대형 신규 프로젝트의 가동으로 신규 프로젝트 가동으로 '성공 DNA' 계승를 계승, 안정적 수익구조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성장 잠재력이 큰 올레핀 다운스트림 분야에서는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올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빅데이터팀을 신설했다.


올해는 생산, 안전, 마케팅, 물류, 인사 등 경영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찾아 나선다는 방침이다.


알 감디 CEO는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신기술을 활용하여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미래성장동력 발굴 노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해 비전 2025와 함께 이를 달성하기 위한 투자 로드맵을 수립했다"며 "올해에는 이런 투자 안들에 대한 타당성 조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RUC/ODC 프로젝트 이후의 새 성장동력들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 "하이닉스만의 차별적 기반 마련해야"박성우 SK하이닉스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본원적 경쟁력을 끌어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방송 내내 '농담 따먹기' 하며 보란듯 결별설 일축한 전현무♥한혜진 (영상)
입력 2018.12.15 07:52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방송인 전현무와 모델 한혜진이 '농담 따먹기'를 하는 모습으로 결별설을 일축시켰다.


지난 14일 밤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는 전현무, 박나래, 한혜진, 기안84, 이시언, 헨리 등의 싱글라이프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 분을 녹화할 때 전현무와 한혜진이 결별했다는 보도가 나온 바 있다.


두 사람의 결별이 진짜라면 현장 분위기가 무거웠겠지만, 이날 전현무와 한혜진은 장난기 넘치는 모습으로 결별설을 무색케 만들었다.


전현무는 이날 오프닝에서 화제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인 영국 밴드 퀸의 프레디 머큐리를 따라했다.



퀸의 노래 '에~오' 떼창을 유도하는 전현무의 주책맞은 모습.


여자친구인 한혜진뿐만 아니라 현장에 있던 모두가 박장대소했다.


옆에 있던 성훈은 "2018년에 봤던 예능을 다 까먹을 정도였다"며 오랜만에 '빵' 터트린 전현무의 개그를 칭찬했다.


하지만 한혜진은 여기에 '디스'까지 덧붙이며 시청자의 웃음을 자아냈다.


한혜진은 "전현무의 퀸 노래 때문에 우리 헬스장에선 퀸 노래 금지다"라며 짓궂게 전현무를 놀렸다.




입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