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액정 깨진 스마트폰 들고 있으면 '솔로'일 가능성 높다"
"액정 깨진 스마트폰 들고 있으면 '솔로'일 가능성 높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당신이 지금 솔로인 이유가 '액정'이 깨진 핸드폰 때문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최근 건강 전문 매체 맨즈헬스는 '연애와 휴대폰의 상관관계'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소개했다.


데이팅 서비스 사이트인 매치닷컴(Match.com)은 미국에 사는 싱글 남녀 5,500명을 상대로 심층 설문을 진행했다.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여성 중 86%가 액정이 깨진 핸드폰을 지닌 남성에게 덜 끌리며, 심지어 호감이 있던 남성도 액정 깨진 핸드폰을 지니고 다니면 매력이 급감한다고 대답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아쉽게도 액정이 깨진 여성을 바라보는 남성의 반응은 설문 조사에서 배제됐다.


또한 설문 참여자 중 75%가 상대방이 데이트 도중 전화를 받으면 호감도가 떨어진다고 고백했다. 이들은 "나에게 집중하지 않는다는 신호"라고 설명했다.


심지어 휴대폰을 슬쩍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매력이 떨어진다고 대답한 사람들도 58%나 됐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아이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부정적으로 평가했다는 점이다. 반대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도 아이폰 사용자를 좋지 않게 인식했다.


인사이트JTBC '마녀사냥'


구체적으로 아이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을 21배나 높게 부정적으로 점수를 매겼다.


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아이폰 사용자를 15배나 덜 매력적으로 바라봤다.


올가을, 설렘 가득한 연애를 시작하고 싶은 솔로들이 있다면 당장 스마트폰부터 점검하자.


"잘생긴 남성과 사귀는 여성이 '폭식'할 가능성 높다"외모가 출중한 남성과 사귀는 여성들은 식습관이 나빠지고 건강까지 악화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