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중한 친구와 멀어지게 하는 나쁜습관 10가지

배수람 기자 2017.02.12 14:40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배수람 기자= 사람들을 화나거나 짜증나게 하고 싶은가? 지금부터 친한 친구들이 당신에게 등 돌릴 확실한 10가지 습관을 소개한다.

 

소중한 친구를 잃고도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이렇게 행동하라. 당신은 아무도 없는 고립무원에 갇히게 될 것이다.

 

1.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게 하라

 

당신의 시간은 다른 사람들과의 시간보다 훨씬 중요하다. 중요한 약속이나 모임에 늦으면 항상 당신이 얼마나 바쁜지 어필하면서 변명하라.

 

다른 사람들이 당신 때문에 어떤 식으로 시간을 낭비하게 되던, 크게 신경 쓸 필요 없다. 당신 뒤로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도 정수기 앞에서 커다란 물병에 3분간 물을 받는 일을 주저하지 마라.

 

남에게 불편을 주는 작은 것들에 대해 알아채지 못하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그런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당신이 어떤 조직의 리더일 때, 주변을 배려하며 행동하지 않는다면, 애정과 존경을 받을 수 없을 것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2. 본인 '기준'에 미달하는 사람은 무시하라

 

당신이 만약 헬스장에서 100kg에 육박하는 뚱뚱한 남자가 땀을 흘리며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결코 그를 주목하거나 말을 걸지 말아야 한다.

 

대신 사무실로 돌아오는 대로 동료들에게 떠들어라. 그가 얼마나 멍청해 보였는지 화제 거리로 삼아 조롱하라. 당신의 동료들은 당신의 인간성을 끔찍하게 생각할 것이다.

 

3. 상대의 호의를 이용해 많은 것을 요구하라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지 말고 조금 친하다 싶은 사람들에겐 막무가내로 부탁해라. 세상은 당신에게 빚진 것이 없지만, 대수롭게 신경 쓸 일이 아니다.

 

"이건 나한테 무척 중요한 문제야, 그러니 좀 도와줘!" 이 말을 달고 다니는 당신을 매력적으로 느낄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4. 진정한 도움이 필요할 때 외면하라

 

때때로 누군가는 곤경에 처하고, 당신의 도움을 간절이 원할 수도 있다. 그럴 때는 매정히 돌아서는 게 상책. 누군가를 도와주다간 당신이 더 피곤해질 수도 있다.

 

섣불리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마라. 굳이 당신이 그들에게 담요와 물, 음식을 가져다 주지 않아도 누군가는 그렇게 할 것이다.

 

5. 쓸모없는 질문을 계속해라

 

다른 사람이 전혀 흥미를 갖지 않는 주제나 대화할 필요가 없는 쓸모없는 질문들을 계속해라. 당신의 무차별적 질문세례에 상대방은 곧 기가 질리고 말 것이다.

 

여기서 포인트는, 질문은 해 놓고 상대방이 기껏 대답하고자 하면 무시하고 다른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당신과 대화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지는 놀라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6. 부재중 전화가 와도 전화를 걸지 마라

 

중요한 메시지와 부재중 전화가 와 있다고? 하지만 굳이 다시 걸 필요가 없다. 필요하면 상대방이 다시 걸 것이다.

 

안부전화는 당신의 돈과 시간만 낭비하게 하는 꼴이니 절대 먼저 걸지 말자. 당신의 전화기는 곧 존재가치가 사라질 것이다.

 

7. 말도 안 되는 일을 무례하게 밀어붙여라

 

어디서든 "내가 누군 줄 알아?"하고 밀어붙일 수 있는 뻔뻔함을 갖춰라. 설령 당신이 세계적인 회사의 CEO거나, 한 분야의 훌륭한 석학일지라도 한 순간에 존경과 명성을 잃을 것이다.

 

무례한 태도는 사람들로부터 고립되도록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8. 실수는 타인의 책임으로 미뤄라

 

당신도 사람이니까 언제든 실수할 수 있다. 만약 중요한 일에 실수가 있었다면 최대한 책임을 피해라.

 

"다 너 때문이야. 나는 잘못없어"라고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미뤄라.

 

막상 당신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들도 더 이상 당신을 추궁하지 못할 것이다. 당신에 대한 뒷담화가 다른 곳에서 떠돌고 있는 정도는 결코 중요하지 않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9. 자랑할 것은 무조건 자랑하라

 

겸손한 척 하면서 은근히 자랑할 것. 자랑할 만한 일이 있으면 일단 저지르고 보라. 듣는 사람의 기분까지 생각하면서 어떻게 자랑을 하겠는가?

 

당신의 자랑질에 기분나쁜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그 사람이 속좁은 사람이라 그런 것이다.

 

10. 자신의 의견만을 내세워라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옳은 것이라는 믿음과 신념을 굳건히 지켜라. 다른 사람보다는 언제나 당신이 옳다. 다른 사람의 조언은 결국 다 불필요한 것이다.

 

이기적으로 구는 사람과 친하게 지내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눈치가 없으면 코치라도 있어야 한다고 했다.

 

친한 사람을 떠나보내거나 원수지간이 되고 싶지 않다면 자신의 태도를 점검해보자. 겸손과 배려는 여전히 훌륭한 덕목이다.

 

배수람 기자 baebae@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