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다른 물고기 잡아먹던 도중 그대로 꽁꽁 얼어버린 거대 물고기 (영상)

김연진 기자 2017.02.01 12:00

YouTube 'Trendy Outdoorsman'


[인사이트] 김연진 기자 = 살아 있는 물고기 두 마리를 통째로 얼려버릴 만큼 기록적인 강추위를 실감할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3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강에서 얼음낚시를 즐기던 남성들이 목격한 '배스를 먹다 얼어버린 물고기'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미국 인디애나 주 와와시(Wawasee) 호수로 얼음낚시를 즐기러 간 알렉스(Alex)와 안톤(Anton) 형제는 믿지 못할 광경을 보고 두 눈을 의심했다.


얼음 위로 꼬리 부분만 빼꼼히 내민 채 얼어버린 배스 한 마리를 본 것이다.


인사이트Dailymail


신기한 모습에 호기심이 생긴 형제는 전동 톱으로 얼음을 잘라봤다. 그 안에는 거대한 강꼬치고기(Pike)가 함께 있었다.


영상을 보면 강꼬치고기가 배스를 입속에 삼키다가 꼼짝없이 얼어버린 모습이 보인다. 살아서 팔딱팔딱 뛰는 물고기 두 마리가 강추위에 봉변을 당한 것이다.


알렉스는 "처음에 물고기 한 마리만 얼어있는 줄 알았다가 밑에 입을 크게 벌린 거대 물고기가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새삼 올겨울 강추위를 실감케 한다"고 놀라움을 표했다.


한편 강꼬치고기는 배스뿐만 아니라 물새까지 잡아먹는 매우 포악한 생태계 파괴자로 '호수 전체 생명의 씨를 말린다'고 알려져 있다.


김연진 기자 jin@insight.co.kr

News for you

다른 물고기 잡아먹던 도중 그대로 꽁꽁 얼어버린 거대 물고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