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광고]

한화그룹 담당자가 밝힌 인턴 뽑을 때 보는 5가지 심사기준

올 겨울방학을 뜨겁게 보내고 싶은 청춘들을 위해 한화그룹 인턴 합격 심사기준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 소개한다.

YouTube hanwhain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시도 때도 없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사람들이 있다. 우리는 이들을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 Creator)'라고 부른다.


TV 방송과 신문에 국한이 됐던 콘텐츠 경계가 무너지고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1인 미디어'가 늘어나면서 이제는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됐다.


그중에서 특히 한화그룹이 진행하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은 전공에 상관없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해 참여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는 인턴십이다.


올 겨울방학을 그 누구보다 뜨겁게 보내고 싶은 청춘들을 위해 한화그룹 인턴십 담당자가 직접 알려주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MP)' 합격 기준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봤다.


1. 서류전형 - "나는 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려는가" 명확한 지원 이유


인사이트YouTube hanwhain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는 것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해와 왜 되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MP)에서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주요 모토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평가를 중요시 여긴다.


2. 서류전형 -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과연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


인사이트YouTube hanwhain


프로그램 서류전형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평가되는 요소는 바로 입사지원 시 함께 제출하는 '콘텐츠'이다. 형식의 제한 없이 나 자신을 표현해야 하는 '창작 콘텐츠 영상'을 통해 자기 자신을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고 인재에 적합한지를 평가한다.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MP) 담당자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얼마나 효과적이고 직관적으로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있냐에 달려있다"며 창작 콘텐츠 영상 평가 비중이 가장 크다는 점을 강조했다.


3. 면접전형 - '엘리베이터 면접'을 통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순발력


인사이트YouTube hanwhain


엘리베이터가 도착함과 동시에 주제를 알려주고 실제 엘리베이터라는 좁은 공간에서 면접이 진행되는데 이는 순발력과 전달력 그리고 창의력을 평가한다.


특히 대중들과 공감대를 형성해야 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직업 특성에 맞춰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얼마나 잘 대응하고 짧은 시간 안에 상대를 설득할 수 있는지가 중요 포인트다.


4. 면접전형 - 직무별 면접 시 사전 'PPT 과제'를 통한 지원자의 인성 및 능력 평가


인사이트YouTube hanwhain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평가하는 수단으로써 얼마나 설득력 있게 메시지를 잘 풀어 담아냈는지를 중요하게 평가한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지원자의 다양한 직간접 경험을 파악할 뿐만 아니라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및 인성 등을 평가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자질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판단한다.


5. 종합 -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제작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정신'


인사이트YouTube hanwhain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기획력과 제작 능력도 필요하지만 결국에는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패기가 있어야 한다고 한화 인턴십 담당자는 조언한다.


또한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도전정신을 앞세워 한계를 극복하고 더 나아가 남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자신만의 강점(경쟁력)'을 서류와 면접 전형에서 보여주는 것 역시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말아야 한다.


한편 벌써 5기째를 맞이하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MP)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춘 대학생들이 졸업 후 사회 진출 때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오는 11월 28일부터 12월 22일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 '한화인'(http://www.hanwhain.com)을 통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총 7주간 진행되는 HMP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소정의 활동비(주당 40만원) 제공과 더불어 한화그룹 홍보 및 마케팅, 디자인 직무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이라면 올 겨울방학을 이용해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보는 것은 어떨까. 창의적인 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린다.


인사이트hanwh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