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1년전 MBC 드라마에 등장했던 박근혜·최태민 영상

전준강 기자 2016.11.07 11:37

YouTube 'dy p'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비선 실세' 최순실의 아버지인 최태민씨와 박근혜 대통령의 관계가 그려졌던 21년 전 드라마가 재조명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21년 전 MBC에서 방영했던 인기 드라마 '제4공화국'의 영상 일부분이 공유되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창환)이 김재규 중앙정보부장(박근형)에게 큰 영애(박근혜 대통령)최태민씨와의 관계에 대해 보고받는 모습이 그려진다.


김재규 중정부장은 어렵게 "큰 영애 문제에 관한 얘기"라면서 보고를 시작한다. 박정희 전 대통령은 "최 뭐시기 그 목사와 관련된 얘기요?"라고 물으며 무언가 이미 알고 있다는 듯 얘기한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큰 영애와 최씨가 '나란히' 함께 행사에 참여한 모습이 나타난다.


인사이트YouTube 'dy p'


김 중정부장은 최씨가 큰 영애의 후광을 업고 각종 이권에 개입하고 있다고 보고하면서 마지막에는 "여자 문제까지…"라고 얼버무리면서 보고서를 제출한다.


보고를 받은 박 전 대통령은 "이미 그 문제는 알고 있소. 근데 근혜 말은 그게 아니던데요?"라면서 낯부끄러운 듯 "오늘은 이만 여기서 끝냅시다"라고 말한다.


김 중정부장이 나간 뒤의 박 전 대통령 표정은 매우 그늘져 보였는데, 실제 박 전 대통령 생전에 어떤 걱정에 휩싸여 있었을지를 고스란히 전해준다.


한편 MBC 드라마 제4공화국은 1995년 10월부터 1996년 1월까지 방영했으며, 유신 정권 '제4공화국' 당시 있었던 정치적 사건을 그린 드라마다.


인사이트YouTube 'dy p'


전준강 기자 june@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