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죽기 1초 전 우리 눈에 스쳐 지나가는 '13가지' 현상

성보미 기자 2016.07.03 16:33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성보미 기자 = '우리는 죽음을 목전에 두고 어떤 생각들을 머릿속에 떠올릴까?'


미국의 심리학자 레이먼드 무디(raymond moody)는 죽음에 이르렀다가 다시 살아난 이들의 증언을 토대로 '죽기 1초 전 경험하는 것들'을 분석했다.


그는 죽음에 가까이 갔다가 다시 살아나는 경험을 '임사체험'이라 칭하고 해당 체험을 한 200여명의 사람들을 조사했다.


이후 레이먼드 박사는 이들의 체험에 대략 13가지의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자신의 서적 '다시 산다는 것'을 통해 '임사체험'의 존재를 세상에 공개했다.


이에 따라 유튜브 채널 'GoldenBook'은 레이먼드 박사의 책 속 내용을 3분짜리 영상으로 제작했다. 유튜브에 게재된 영상을 토대로 '죽기 1초 전에 보이는 13가지 현상'들을 소개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1. 의사가 자신의 사망을 선고하는 것을 듣는다


듣는 순간 신체의 조직이나 기능이 순식간에 저하되는 것을 느낀다고 한다.


2. 아주 평온해지고 기분이 좋아진다


잠시 두통을 느끼지만 이는 곧 사라지고 어딘가에 떠있는 듯 한번도 느껴본 적 없는 편안함을 느낀다.


3. 이상한 소리를 듣는다


음악과 비슷한 미묘한 멜로디가 귀에 울려 퍼진다


인사이트YouTube 'GoldenBook'


4. 검은 동굴을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갑자기 어두운 공간으로 빨려들어가며 그 순간 구멍 밖은 현실이고 안쪽은 다른세계처럼 느껴진다.


5. 영혼이 이탈하는 느낌을 받는다


자신의 몸에서 빠져나와 아래에 누워있는 자신을 바라본다. 물에 빠져 죽을뻔했던 어떤 사람은 나홀로 이상한 공간에 나와있다는 느낌이 들었다고 한다.


6. 다른사람에게 말을 전하고 싶지만 불가능해진다


다른 사람에게 내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말하고 싶은데 아무도 내 말을 듣지 못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7. 시간에 대한 개념이 사라진다


죽음 뒤 얼마나 시간이 지체되었는지 전혀 알 수 없다.


한 경험자는 아주 짧은 시간 동안 계속해서 자신의 영혼이 몸에 드나드는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8. 감각이 예민해진다


살아있을 때에는 한번도 느껴보지 못했던 엄청난 시력과 청력을 갖게 된다


9. 강렬한 고독을 느낀다


아무리 애를 써도 다른 사람들과 교류가 안된다는 생각에 급격히 외로워진다.


10. 누군가를 만난다


어느 순간 주위에 누군가 나타나는데 이는 평소 자신이 상상하던 저승사자의 모습이 그대로 눈앞에 등장한다.


보통 이들은 당신을 데려가거나 또는 때가 아직 아니라고 돌아가라고 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11. 시간 순서대로 경험했던 일들이 떠오른다


밝은 빛이 한번 번쩍하고 그 뒤로 자신이 겪었던 일들이 시간 순서대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보여진다.


12. 경계선이 보인다


더이상 전진할 수 없게 강, 문 등 어떤 물체가 나타나 가로막는다.


13. 다시 깨어난다


임사체험이 어느정도 진행되면 다시 몸으로 돌아가려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체험 시간이 길어질수록 거부반응을 일으키고 이는 곧 죽음을 뜻한다.


※아래 영상은 유튜브 채널 'GoldenBook'이 레이먼드 무디 박사이 집필한 책 내용을 토대로 제작한 영상입니다.


YouTube 'GoldenBook'


성보미 기자 bomi@insight.co.kr

News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