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설 연휴, 도심 속 쇼핑몰에서 색다른 즐거움 만끽하세요!"

인사이트

IFC 몰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특히 이번 연휴는 4일로 짧고, 젊은 층에게 인기있는 기념일인 밸런타인데이와도 이어져 시간과 비용을 많이 드는 해외여행 보다 가까운 쇼핑몰이나 호텔에서 휴식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최근 인터파크투어가 이번 설 연휴 여행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972명)의 65%가 국내 여행을 떠날 것이라고 답했으며, 여행의 목적 역시 '힐링ㆍ휴식(49%)', 호텔에서 쉬고 즐기는 '호캉스(20%')가 1,2위를 차지했다.


이에 IFC몰 등 복합쇼핑몰과 호텔업계가 가족과 연인 등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설 맞이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의도 IFC몰은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 동안 이색적인 몰캉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7080 컨셉의 'IFC몰 추억의 여의시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인 15일부터 18일까지 L3층 사우스아트리움에서 전문 DJ가 고객들의 신청곡과 사연을 소개하는 '추억의 DJ음악다방'을 운영하며 15일과 16일에는 색소폰, 아코디언, 통기타 등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악기들로 구성된 '추억의 연주회'를 진행한다.


인사이트IFC 몰


17일 오후에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음악다방 옆에는 옛날과자와 군고구마, 꽈배기 등 다양한 추억의 먹거리를 판매해 방문객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L3층 노스아트리움에서는 옛 사진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흑백사진관을 운영한다. 클래식한 교복을 비치한 포토존을 꾸며 방문객들이 특별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연휴기간 동안 흑백사진관 옆쪽으로 '추억의 놀이터'를 만들어 팽이돌리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등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IFC몰은 설 연휴 기간에도 정상 운영하며 당일인 16일만 일부 매장 영업시간이 조정된다.(패션 및 식당가 오후 1시, 영풍문고 낮 12시 오픈, CGV 정상영업)


잠실 롯데월드몰은 오는 25일까지 매주 주말과 설 연휴(15~18일)에 3층에서 '미니 컬링 경품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사이트IFC 몰


점수에 따라 경품 교환권을 주며, 참여자 모두 메달 디자인 초콜릿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몰 내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는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을 착용한 아쿠아리스트가 새해인사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개띠 고객 대상 전통 투호놀이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양생물로 데코한 따뜻한 떡을 하루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하고 황금개띠의 해를 맞아 바다사자 수조에서는 황금물개 생태설명회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한복을 입은 고객(동반 3인)에게 입장권을 2천원 할인해 준다. 3대 가족이 함께 방문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혜택을 준다.


스타필드는 설 연휴를 맞아 전통문화 공연을 마련했다. 오는 2월 15일과 16일 스타필드 고양, 2월 17일과 18일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조선시대 궁중 연례악인 '취타대' 공연이 열리고,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2월 16일 전통마술극과 2월 17일 마당놀이 뮤지컬이 열린다.


인사이트롯데월드몰


2월 17일 스타필드 하남과 2월 18일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캐릭터 '핑크퐁'과 국악의 퓨전 무대가 마련되고, 2월 17일 고양점과 2월 18일 코엑스몰점에서는 국악과 아르헨티나 탱고의 만남인 '제나 탱고' 공연이 펼쳐진다.


호텔 업계도 호캉스족을 위한 다양한 설 연휴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여의도 IFC몰과 연결된 콘래드 서울은 설 연휴를 보다 여유롭게 즐기고자 하는 호캉스족을 위해 '뉴 이어 포춘(New Year Fortune)'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름다운 한강과 도시 전망을 자랑하는 객실에서 1박과 조식 뷔페, 더불어 세뱃돈 복주머니를 함께 제공한다. 복주머니에는 최소 5천원에서 최대 10만원 상당의 랜덤 호텔 이용권과 콘래드 서울 시그니처 퍼플 베어가 함께 들어있다.


롯데월드타워 호텔 시그니엘 서울은 편안한 휴식과 영화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인조이 패키지'와 로맨틱한 '럭키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 이용고객 선착순 50명에게 '행운의 2달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인조이 패키지'에는 그랜드 디럭스 객실, 미슐랭 3스타 셰프의 레스토랑 조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롯데시네마 샤롯데관 영화 티켓 2매(월드타워점 전용)가 제공된다.


'럭키 패키지'는 프리미엄 전통주 1병과 전통 주전부리 또는 레드 와인 1병과 치즈 플래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IFC몰, 설 연휴 맞아 레트로 콘셉트 '추억의 여의시장' 오픈여의도 복합쇼핑문화공간 IFC몰이 설 연휴동안 가족 나들이, 데이트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레트로 콘셉트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설 연휴, 아울렛에서 즐기세요"롯데백화점은 설 연휴기간인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아울렛 방문 고객을 위한 '슈퍼 홀리데이(Super Holiday)' 행사를 진행한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