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선 망치는 '두턱' 쏙 빼주는 마법의 얼굴 스트레칭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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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턱에 살이 붙으면 생기는 이중턱은 얼굴을 더 커 보이게 하며 예쁜 얼굴형을 감춰 버린다.


많은 사람이 얼굴에 붙은 두턱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이를 없애기 위해 지방 흡입 이나 안면 윤곽 등 의학의 힘까지 빌리는 추세다.


그런데 얼굴 스트레칭만으로도 두턱을 제거하며 또렷한 이목구비까지 가질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소개됐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간) 건강 전문 매체 헬시푸드스타는 안면 근육을 강화하고 이중 턱을 제거하는 가장 효과적인 스트레칭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소개된 스트레칭은 뺨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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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을 다물고 힘껏 볼살을 빨아들인 상태로 입꼬리를 올리려 노력한다. 이 스트레칭은 우리의 턱과 볼 그리고 얼굴 전체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두 번째로 소개된 스트레칭은 턱 올리기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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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턱 올리기 운동을 해야 한다.


천장을 향해 고개를 들어 턱에 이는 근육들이 이완될 수 있도록 입술을 쭉 내민다. 10초 동안 그 상태를 유지하기를 매일 반복하면 된다.


세 번째로 소개된 스트레칭은 얼굴 근육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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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먹을 쥔 손을 턱에 대고 힘을 가한다. 그 상태로 얼굴이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10초간 버틴다.


위에 소개된 3가지 스트레칭과 함께 턱에 쌓여있는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규칙적인 식습관도 병행하면 좋다.


하루 종일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아침 식사를 챙기는 것도 좋다. 


술을 마시면 침샘이 자극돼 얼굴이 부어오르니 횟수를 줄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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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해서 사탕이나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피해야 한다.


설탕이 들어간 가공식품은 우리 몸의 수분을 날아가지 못하게 가둬 몸을 붇게 만든다. 달콤한 음식이나 통조림 제품처럼 가공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소개된 내용처럼 스트레칭과 함께 평소 식습관을 조금만 고친다면 갸름한 턱 라인과 함께 건강까지 좋아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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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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