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글로벌 캠페인 영상 전 세계 동시 공개

인사이트앱솔루트 보드카


[인사이트] 이소현 기자 = 스웨덴 주류 브랜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가 글로벌 캠페인 영상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7일 앱솔루트 보드카는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인 '숨김없는 보드카(the Vodka with Nothing to Hide)'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앱솔루트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지속성과 투명성을 '누드'라는 가장 진보적이면서도 파격적인 방식을 사용해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누드를 통해 앱솔루트만의 재치와 유머로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면서 흥미를 자극하는 동시에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인사이트앱솔루트 보드카


'숨김없는 보드카'라는 영상 제목에서도 드러나듯이 최상의 품질을 지닌 보드카가 완성되는 과정을 소비자에게 숨김없이 공개한다.


이를 위해 스웨덴에 위치한 앱솔루트 본사 임직원 28명이 함께 영상에 등장했다.


이들은 누드로 출연해 공장에서 일하는 모습과 출근 하는 모습에서앱솔루트의 제조, 공정 과정을 재치있게 보여주면서도 브랜드 핵심 가치인 제품 퀄리티의 지속성과 투명성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특히 인위적으로 연출되고 다듬어진 모습이 아니라 꾸미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앱솔루트 제품 생산 과정을 대담하고 도발적으로 표현해냈다는 평가다.


또한 앱솔루트 브랜드의 신념인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가치도 담아냈다.


인사이트앱솔루트 보드카


앱솔루트는 앱솔루트만의 혁신적 기술인 탄소 중립 과정(CO2 neutral process)을 통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최소화하는데 이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주며 앱솔루트가 추구하는 투명성과 진정성을 전달한다.


나아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투명하게 알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제품 원재료부터 병입 과정까지 생산 과정을 비롯해 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책임지는 브랜드의 지속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앱솔루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앱솔루트의 핵심가치인 제품 퀄리티의 지속성과 투명성을 보다 창의적이고 재치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모든 브랜드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무가 있는 만큼 앱솔루트는 앞으로도 선도자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이소현 기자 sohyu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