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득한 식감 때문에 올림픽 선수들도 매일 찾는다는 강릉 '찹쌀떡' 맛집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은은한 단맛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강릉 수제 찹쌀떡 맛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올림픽 방문객들이 가보아야 할 맛집들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수제 찹쌀떡 맛집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릉의 '참순찰떡방'이 소개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경력 34년의 김영순(57)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이곳의 찹쌀떡은 쌀가루가 아닌 밥을 으깨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쌀을 배추잎으로 덮어 찐 다음 절구로 으깨 만든 찹쌀떡은 현미경으로 봤을 때 밥알의 입자가 하나하나 살아있다.


이 때문에 끈적거리지 않고 술술 넘어가며, 씹는 식감은 보다 쫄깃하다.


일일이 손으로 빚어내는 달인의 찹쌀떡은 일반 찹쌀떡에 비해 훨씬 큼직하고 투박한 모양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하지만 아무리 크게 베어 물어도 목이 막히지 않고 술술 넘어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떡에는 배추잎에서 우러나온 자연스러운 단맛이 스며들어 있으며 인위적인 단맛은 나지 않는다. 팥소 사이로 간간히 씹히는 견과류가 고소함을 더한다.


이처럼 훌륭한 맛 때문에 매장 앞에는 평일이고 주말이고 손님들이 길게 줄을 서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BS '생활의 달인'


그러나 손님들은 "줄을 서도 억울하지 않을 만큼 훌륭한 맛"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참순찰떡방'의 찹쌀떡은 현재 강릉 본점에서 현장 판매와 택배 주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당일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그러지 못할 경우 바로 냉동 보관해야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chamsoon1984'


인사이트Instagram 'hyonie_yam'


인사이트Instagram 'fresh_hye'


인사이트Instagram 'ssoyoung0216'


"떡순이들 모여라"…인스타그램 휩쓴 인기 떡집 5곳최근 입소문으로 전국 떡순이들을 끌어모으고 있는 떡 맛집 곳을 소개한다.


"바삭한 초코 크런치에 상큼한 딸기 앙금"…인스타 휩쓴 '돼지바떡'쫄깃한 떡을 한 입 베어 물면 향긋하고 달콤한 딸기 앙금이 쏟아져 나온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