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조앤 K. 롤링과 손잡고 '해리포터' 모바일 게임 출시한다

인사이트해리포터:호그와트 미스테리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넷마블게임즈가 원작과 영화 모두 흥행에 성공한 '해리포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해리포터:호그와트 미스테리'를 올해 중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게임즈는 6일 신도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린 제4회 NTP(Netmarble Togeter with Press)를 통해 현재 개발 중인 주요 모바일 게임 19종과 콘솔 타이틀 1종을 공개했다.


이날 넷마블은 총 20종의 라인업 중 '리니지2 레볼루션'의 뒤를 이을 초대형 MMORPG 준비작 3종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이카루스M'을 가장 먼저 소개했다.


인사이트넷마블


우선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지난해 '지스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작품으로 원작 수준의 액션성을 모바일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캐릭터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는 전작 '세븐나이츠'를 계승했으며, MMORPG에 캐릭터 수집이라는 차별성을 부여했다. 실사형 캐릭터, 시네마틱 연출 등 최고 수준의 게임으로 제작된다.


'이카루스M'은 오픈 필드를 넘어선 대규모 공중 함대전과 몬스터 길들여 함께하는 펠로우 시스템이 특징이다.


인사이트넷마블


이밖에도 넷마블은 전략 게임 '퍼스트본', MMORPG '원탁의 기사(가제)', 모두의 마블의 글로벌 버전인 '리치 그라운드(가제)', 야구소재 RPG '극열마구마구(가제)', 넷마블 IP인 야채부락리의 대표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쿵야 캐치마인드'와 '쿵야 야채부락리'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도 공개했다.


또한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테리', '일곱개의 대죄 RPG(가제)', '매직 더 개더링M(가제)', '요괴워치 메달워즈(가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북미, 일본 등 빅마켓 공략을 위해 글로벌 유력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 중 '해리포터:호그와트 미스테리'가 가장 큰 화제를 모았다.


'해리포터:호그와트 미스테리'는 '해리포터'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유저가 호그와트 마법 학교의 신입생으로 입학해 원작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인사이트넷마블


원작자 조앤 K. 롤링과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의 협업으로 수준 높은 스토리가 제공될 예정이며, 올 봄 출시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월드', 모바일 RPG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해 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의 타이틀로 '세븐나이츠 스위치(가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해리포터:호그와트 미스테리


이 중 'BTS 월드'는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이라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장르로 게임 유저는 게임을 하면서 독점 BTS 화보 1만장과 100개가 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저의 선택에 따라 화보와 영상이 등장해 교감하는 느낌을 주며, BTS가 직접 부른 신곡이 게임 OST로 쓰여 공개될 예정이다.


YouTube 'Jam City'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단일 게임 최초로 매출 1조원 돌파했다"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단일 게임 최초로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넷마블 "전·현직 임직원 2년치 초과근로 임금 지급하겠다"넷마블이 과로로 사망한 직원에 대해 애도를 표하며 모든 전·현직 임직원에게 2년 치 미지급한 초과근로 임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