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무튀튀한 '다크서클' 환하게 밝혀 동안 만들어 줄 '마사지' 꿀팁

인사이트remedydaily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컨디션이 최상인 날,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 "너 어디 아파? 왜 이렇게 피곤해 보여!"라는 말을 듣고 기분이 상한 적이 있을 것이다.


그 순간 오늘따라 유난히 돋보였던 '다크서클'이 눈앞에 아른거린다. 컨실러를 들이부어가며 가려보려 했지만 실패했나 보다.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처진 얼굴살을 탱탱하게 하고 거무튀튀한 다크서클을 환하게 밝힐 수 있는 마사지 꿀팁을 소개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강 전문가 다니엘 콜린스(Danielle Collins)는 판다처럼 내려온 다크서클을 없애는 가장 좋은 방법이 '얼굴 요가'라고 밝혔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얼굴 요가'는 평소 우리가 잘 쓰지 않는 얼굴 근육 57개를 적절히 쓰이게 함으로써 '혈액순환'이 잘되게 도와준다.


혈액순환이 잘되면 자연스레 얼굴에 핏기가 돌면서 피부가 한층 더 생기 있고 환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눈 주변을 마사지하고,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크게 움직이며 눈의 피로를 풀어주면 된다.


또 양손을 세게 비벼서 따뜻한 열기를 만든 뒤 눈 위를 가볍게 감싸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인사이트Instagram 'mirandalarbi'


이어 관자놀이와 눈 주위의 뼈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독소와 붓기가 제거돼 '다크서클'과 멀어질 수 있다.


이때 코코넛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을 활용하면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다.


특히 '다크서클'을 없애는데 가장 큰 효과가 있는 방법은 집게손가락을 이용해 얼굴 특정 부위를 가볍게 꼬집어주는 것이다.


해당 지압법은 자기 전, 출근 전, 사무실 안에서도 언제든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꿀팁이니 꼭 익혀뒀다가 '다크서클'의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miRUNda(@mirandalarbi)님의 공유 게시물님,


집에 다 못쓰고 쟁여둔 '레드' 립스틱으로 '다크서클' 가리는 꿀팁가수 선미가 "다크서클엔 '붉은톤' 컨실러가 최고"라는 꿀팁을 알린 가운데 '레드 립스틱' 활용법이 공개됐다.


턱까지 내려온 노안 주범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7가지눈 밑에 어둡게 드리워진 다크서클 때문에 늘 피곤해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 당신이라면 이 기사에 주목하자.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