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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달 만에 1100만개 팔렸다"···역대급 기록 세운 삼양 '까르보불닭'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10억 개 판매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인사이트삼양식품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10억 개 판매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까르보불닭볶음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26일 삼양식품은 까르보불닭볶음면이 출시 한 달 만에 11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방송이나 언론 광고 없이 출시 초기부터 SNS와 입소문만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개인 블로그의 시식 후기가 하루에 150여건이 넘고, 유명 유투버의 제품 리뷰도 끊이지 않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해먹남녀'


더욱이 "역대급 제품이다", "한정판 말고 정식 제품으로 팔았으면 좋겠다", "매운 것을 못 먹는데, 까르보는 도전할 만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면서 접해보지 않은 소비자들의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기존에 매운 제품을 선호하지 않던 4050세대가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합류하면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은 1월 기준 불닭시리즈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지난해 12월 18일 봉지면에 이어 12월 26일에 용기면을 선보였는데, 각각 750만개(1월 17일 기준), 370만개(1월 25일 기준)가 판매됐다.


최근에는 일평균 판매량이 45만개로 늘어 1초에 5개꼴로 팔려나가고 있다.


인사이트삼양식품


현재 삼양식품은 까르보불닭볶음면 주문량을 감당하기 위해 기존 원주공장과 함께 익산공장에서도 생산하고 있으며, 설비를 최대로 가동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제품의 성패 여부는 결국 맛에서 결정되는데, 국내 소비자들이 공통적으로 맛있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에 대한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불닭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까르보불닭볶음면은 매운맛의 핵심인 액상수프와 함께 모차렐라치즈분말, 크림 맛 분말, 파슬리 가루 등이 함유된 분말수프를 제공하는 라면이다.


매운 정도가 불닭볶음면(4,044 SHU)의 절반 수준이라, 누구나 쉽게 맛볼 수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삼양식품


삼양, 핵불닭 명성 이을 '한정판 까르보불닭' 오늘(18일) 출시식품전문기업 삼양식품이 까르보나라와 불닭볶음면을 섞은(?) 이색 제품을 선보인다.


"이거 진짜 괜찮다"···한정판 '까르보불닭볶음면' 먹자마자 극찬한 BJ 밴쯔 (영상)유튜버 밴쯔가 삼양이 한정판으로 내놓은 까르보불닭볶음면 먹방을 선보였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