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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공개한 1월에 식기 매출이 증가하는 이유

그릇 하나를 사도 '가심비' 높은 고급 그릇을 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마트가 역대급 행사를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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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그릇 하나를 사도 '가심비' 높은 고급 그릇을 사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마트가 역대급 행사를 준비했다.


17일 이마트는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세계인의 주방' 행사를 개최하며 국내 1등 수입 식기인 '포트메리온' 식기 13종을 연중 최저가 수준인 1만 5,500원 균일가(제휴 카드 구매 시 1만 3,950원)에 선보인다.


포트메리온의 신형 밥·국공기인 스테킹 볼 외에도 포트메리온 까나페 디쉬, 쟁반 및 빌레로이 앤 보흐의 고블렛잔, 덴비 1만 5,900원 균일가전 등 새로운 주방 용품도 시중가 대비 최대 50% 저렴하게 준비했다.


또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 테팔의 후라이팬+뒤집개 세트(2만 4,900원), 매직핸즈(3만 9,900원), 이지쿡(2만 1,900원) 3종을 선보이며 글로벌 1위 식기브랜드 코렐 4인식기세트(8종/3만 9,800원), 2인식기세트(6종/2만 3,800원)도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병행 수입한 영국 포트메리온 정품 식기 50억원 가량 물량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2016년 7월을 시작으로 매 명절 시즌마다 포트메리온 식기 균일가 대전을 선보였는데 2017년 1월 12일부터 25일까지 단 2주간 포트메리온 식기를 구매한 고객이 10만명을 넘는 등 소위 말하는 '대박'을 터뜨렸다.


이마트는 최대 식기 구입 시즌인 설을 앞두고 식기 수요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분석, 사전 기획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의 글로벌 주방 용품 대전을 준비했다.


실제 2017년 월별 식기 매출은 설을 앞둔 1월이 16.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1월 식기 매출은 2017년 연간 식기 매출 중 16.5%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으며 특히 해외 브랜드 식기는 1월 매출 점유율이 무려 30.9%에 달했다.


집에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지는 명절을 앞두고 더 고급스러운 상차림을 위해 소비자들이 브랜드 식기를 많이 찾는 탓으로 분석된다.


또 최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SNS에 상차림 인증샷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브랜드 식기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스타그램에 본인이 꾸민 상차림 인증샷을 올리는 해시태그(Hash Tag) '홈쿡(Home Cook)', '온더테이블(On the table)', '집밥스타그램(집밥+인스타그램의 합성어)'을 검색하면 게시글이 각각 145만, 143만, 58만건 이상 검색된다.


이러한 유행으로 접시 하나를 사도 자신의 취향과 감각을 뽐낼 수 있는 고급 식기수요가 늘면서 2017년 이마트 해외 브랜드 식기 매출은 전년에 비해 약 86.4% 증가했다.


이마트 리빙담당 안혜선 상무는 "브랜드 식기는 최근 매출이 급증하면서 2017년 이마트 기준 100억원 이상 시장으로 급성장했다"며 "글로벌 식기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해외 유명 조리용품 브랜드도 대거 강화해 글로벌 주방 용품 시장을 더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