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취업사관학교 통해 청년들 '취업 꿈' 이뤄준다

백다니엘 기자 2018.01.12 19:31

인사이트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인사이트] 백다니엘 기자 = 청년 취업난 속에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를 만나 취업의 꿈을 이룬 한 청년의 사례가 알려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2일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사연의 주인공인 심민섭(28) 씨를 소개했다.


현재 심민섭 씨는 수도권 소재 중견기업 A사에 취업한 상태다.


대학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던 심 씨는 험난해지는 취업난 속에서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를 통해 한줄기 빛을 찾을 수 있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심 씨는 처음 취업에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다는 말에 반신반의했지만 과감히 센터의 문을 열고 2017년도 상반기 1년 과정에 참여했다. 


심 씨의 걱정은 기우에 불과했다.


'디스플레이 시스템 운용' 과정에 참여해 본격적으로 수업을 듣기 시작하자 자연스레 실력이 느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의 노력은 결과로 이어져 수료도 하기 전에 반도체 장비 및 시스템 전문 중견기업 A사 취업에 성공했고, 현재 회사에서 PLC 업무를 담당 중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심 씨의 취업을 도운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산업체에 우수 기술인력을 공급하고, 청년 실업을 해소하고자 두원공대 파주캠퍼스에 위탁·운영 중인 맞춤형 교육기관이다.


2008년 설립 이후 지난해 상반기까지 1천 655명이 수료했고, 이중 1천 550명이 취업에 성공해 평균 93.6%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해 명실상부 취업사관학교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12일 오전 두원공대 파주캠퍼스에서 열린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2017년도 하반기 교육과정 수료식'에서도 이 같은 기록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


이날 심 씨의 동기생 137명이 수료의 기쁨을 함께했고, 이중 75명은 심 씨처럼 수료 전 수도권 지역 기업체에 취업하는 쾌거를 이뤘다.


교육 우수자로 도지사상까지 받은 심민섭 씨는 "열심히 노력한 결과 취업이란 결실을 얻게 돼 기쁘다"며 "무엇보다 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와 센터의 체계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오는 2월 19일까지 총 165명의 2018년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3개월 연속 '건설사 취업 선호도' 인기 1위에 삼성물산 등극건설 취업포털 '건설워커'는 삼성물산이 2018년 새해 첫 건설사 취업 인기순위에서 종합건설 부문 1위를 지켰다고 밝혔다.


취업 포털 인크루트 신임 대표이사로 서미영 전 최고운영책임자 선임취업 포털 인크루트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서미영 전 최고운영책임자를 새로운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국내 웹사이트 시상식서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 수상한 알바천국구인·구직 사이트인 알바천국이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취업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7월부터 미취업 청년에게 '월 50만원' 지원경기도가 만18∼34세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청년 구직 지원금이 다음 달(7월) 말부터 지급된다.


백다니엘 기자 daniel@insight.co.kr

News for you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취업사관학교 통해 청년들 '취업 꿈' 이뤄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