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똑똑한 선글라스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 최초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노션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신년을 맞아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선보이며 미래 먹거리 발굴에 출사표를 던졌다.


3일 이노션은 다가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스마트시티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노션은 'CES 2018'에서 단독 부스를 차려 다양한 운전자를 위한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참고로 국내외 광고기업 중 ICT 제품을 직접 제작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사이트이노션 공식 홈페이지 캡쳐


이노션이 공개할 드라이빙 선글라스는 다양한 운전 환경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해주는 제품이다.


특히 각기 다른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안경다리를 운전 환경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드라이빙 선글라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졸음운전 방지 지원, 위험 운전 방지 지원, 청각장애·난청 운전자 위험 소리 지원이 있다.


인사이트지난해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7 CES / 연합뉴스


졸음운전 방지 지원 안경다리의 경우 내장된 센서 모듈이 생체정보를 인식해 졸음 위험이 감지되면 진동을 통해 졸음 가능성을 인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식이다.


한편 스마트 드라이빙 선글라스는 단독 브랜드 '글라투스'로 국내외에 출시될 예정이며 상표와 기술,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특허출원이 완료된 상태다.


이에 이노션은 이번 CES에 글라투스 단독부스를 차려 전 세계 관람객들과 글로벌 ICT 기업 개발자 등 참관단,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드라이빙 선글라스를 적극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안건희 이노션 글로벌 CEO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 콘텐츠를 주도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트렌드를 창출하는 것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힐로 커피"…'올해의 광고상' 받은 공익광고 (영상)환경부의 저탄소 생활 실천 캠페인 영상 광고가 '올해의 광고상' 금상을 받았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