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계획으로 '금연'을 하면 좋은 5가지 이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2018년 새해를 맞이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호기롭게 '금연'을 선언했지만 벌써부터 손 떨림, 헛기침, 체중 증가 등 금단 증상을 겪기도 한다.


이 때문에 우리는 항상 작심삼일을 반복하며 담배에 굴복하고 흡연자로 되돌아간다.


올해는 꼭 '금연' 성공을 위해 담배를 끊으면 나타나는 우리 몸의 좋은 변화를 소개한다.


만약 당신이 지금 흡연자라면 아래 이유를 꼼꼼히 읽어보고 머릿속에 남겨두길 바란다.


1. 나이는 한 살 더 먹었지만 외모는 두 살 어려진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금연을 시작하면 하루하루 달라진 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흡연으로 피부의 탄력감은 점점 처지고 뽀얗던 얼굴도 점차 누리끼리해졌다.


하지만 금연을 하는 순간 나이는 바뀌었지만 탱탱해지는 내 피부를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2. 그동안 주춤했던 성욕이 더 강해진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만약 왕성했던 성욕이 이유도 알 수 없이 떨어진다면 흡연을 의심해봐야 한다.


지난 2008년 한 연구에 따르면 니코틴은 성적 반응을 억제해 성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사랑하는 연인과 행복한 성생활을 하고 싶다면 금연이 첫걸음임을 기억하자.


3. 1년에 100여 만원이라는 꽁돈이 생긴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 갑에 4,500원인 담배를 보통 한 달에 적게는 5만원에서 많게는 15만원가량 소비한다.


평균 10만원이라고 잡고 1년 치를 계산한다면 흡연자들은 평균 100여 만원을 담배 사는데 들어간다.


이를 아껴 그동안 못했던 취미 생활, 만족도를 높여주는 물건 등에 투자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4. 몸속 행복 세포가 마구 증가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흡연을 하지만 금연의 실패 원인으로도 스트레스를 손꼽고 있다.


게다가 브라운 대학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보다 금연에 성공한 이들이 더욱 행복 지수가 높았다.


금연으로 더욱 행복해진 나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5. 만성 피로감이 줄어든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tvN '시그널'


금연을 시작하는 순간 우리 혈액에는 더 많이 산소가 들어가게 된다.


몸속 산소가 많아지면 저절로 피부도 좋아지며 피곤함이 덜 해진다.


금연이 몇 주가 지속되면 자연히 활동성이 증가해 몸이 더욱 가벼워질 것이다.


6. 잃었던 입맛이 되살아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MBC '무한도전'


항상 텁텁했던 입안이 금연을 하는 순간 깨끗해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음식 본연의 맛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어 잃었던 입맛이 살아난다.


'금연' 성공을 위해 당장 바꿔야할 5가지 생활 패턴'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금연을 위해 꼭 실천해야 하는 일상 속 패턴 5가지를 만나보자.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