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난해 너도나도 따라 했던 7가지 '패션' 아이템

박초하 기자 2018.01.02 14:20

인사이트(좌) Instagram 'my_yxuth_', (우) JTBC '청춘시대2'


[인사이트] 박초하 기자 = 트렌드에 민감한 요즘 젊은 세대들은 2018년인 올해 유행할 패션 아이템에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해 젊은 세대들에게 가장 핫한 아이템은 무엇이었을까. 


살랑살랑 봄바람 사이로 펄럭이던 '로브'부터, 칼바람 막아주는 온몸을 둘러싼 '롱패딩'까지. 


돌고 도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 지난 1년여간 젊은 세대에게서 가장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잇' 아이템만을 여기에 모아봤다.


또한, 이 패션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유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해 보자. 

 

1. 마스크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요즘 10대들 사이에서 자주 보게 되는 패션 아이템이다.


학생들이 마스크를 착용하는 이유는 갈 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한 기능적인 이유도 있지만, 외모에 민감한 사람들이 민낯을 감추는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특히 연예인들이 길거리를 다니거나 공항 패션 연출 시 마스크는 필수템으로 등장하는데 마스크를 멋스럽게 소화한 연예인들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유행을 쫓아간 경우가 많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2. 파자마 패션


인사이트MBC '나혼자 산다'


잠옷으로만 알고 있던 파자마가 셀럽들에게 사랑받으며 당당히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드라마 주인공들이 파자마 셔츠를 멋스럽게 소화해내 파자마룩을 유행시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JTBC '청춘시대2'


3. 로브 


인사이트JTBC '효리네 민박'


이효리가 '효리네 민박' 회장님 패션코드로 선택해 다시 주목받았던 패션 아이템은 로브다. 

 

이효리는 잠 자거나 집안일 할 때는 물론 외출할 때도 헐렁한 면 소재 로브를 고수해 로브 마니아로서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집안에서는 면 쇼츠와 화이트 티셔츠, 외출할 때는 편안한 팬츠와 티셔츠를 입는 정도로 꾸미지 않아서 더 멋스러운 패션을 완성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JTBC '효리네 민박', '청춘시대2'


4. 래시가드


인사이트MLB


바캉스가 빠질 수 없는 여름, 래시가드는 뱃살에 특히 걱정이 많던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래시가드는 자외선차단은 기본이고 몸매 보정까지 해주니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겐 필수 아이템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STAR1, 디스커버리


5. 브라렛


인사이트얼루어


올 한해 오버사이즈룩, 파자마룩 등 '편안함'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이너웨어도 와이어와 몰드가 없어 가볍고 편안한 '브라렛'이 국내의 이삼십 대 여성들을 마음을 사로잡았다.


외국에선 브라렛이 이미 대중화됐지만, 국내에서는 아무나 소화할 수 없는 파격 노출로 인해 국내 연예인들과 패셔니스타를 중심으로 유행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하이컷


6. 바지 정장 


인사이트KBS2 '마녀의 법정'


인기 드라마 속 전문직에 종사하는 커리어우먼의 전형적인 복장이다.


회사생활에서 남성에 뒤지지 않는 카리스마를 뒷받침하는 것은 여성성을 감추고 남성성을 부각시키는 바지정장 패션이다.


화려하고 튀는 패션보다는 멋스러운 슬랙스, 와이드 팬츠 등으로 단정하면서도 편안한 패션을 선보여 이삼십대 직장인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KBS2 '마녀의 법정'


7. 롱패딩


인사이트Instagram 'j_chaeyeoni'


강추위와 함께 마치 '침낭' 속에 들어간 것 같이 온몸을 감싸는 포근함을 안기는 롱패딩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연예인들이 입고 나오는 롱패딩은 광고 효과로 이어지면서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로고까지 찰떡같이 소화해 '인간 구찌'라고 불리는 스타 5명트렌디한 구찌 스타일을 찰떡같이 소화해 '인간 구찌'라고 불리는 스타들을 모아봤다.


박초하 기자 choha@insight.co.kr

News for you

지난해 너도나도 따라 했던 7가지 '패션'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