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간 친오빠가 동기라며 소개해줘 만나"···국방부가 인정한 '한국 최고' 곰신녀

인사이트

대한민국 국방부 대표 블로그 '동고동락'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군인과 만난다는 게 쉽지 않았지만, 듬직한 모습에 믿음을 주는게 참 좋았습니다.."


지난 29일 국방부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곰신'으로 뽑힌 전혜련 씨의 사연을 공개했다.


국방부는 지난달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곰신왕 선발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전혜련 씨와 이두용 병장은 1년째 사랑을 이어오고 있는 커플이다.


인사이트대한민국 국방부 대표 블로그 '동고동락'


두 사람은 전혜련씨의 친 오빠인 전지훈 병장 덕분에 만나게 됐다.


전혜련 씨는 군대에 간 친오빠가 이등병일 때 걱정어린 마음에 몇 가지 선물을 담아 택배를 보냈다.


이 모습을 옆에서 지켜본 이두용 병장은 마음이 예쁜 동생 전씨에게 호감을 느끼게 됐고, 동기인 전 병장에게 '소개시켜달라'고 솔직히 얘기했다.


전 병장은 이 병장의 제안에 당황했지만, 예쁜 동생을 첫 휴가 나갔을 때 만나보라며 흔쾌히(?) 소개팅을 시켜줬다.


다행히 전씨와 이 병장은 첫 만남에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게 됐고, 그때부터 만나 1년가량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인사이트대한민국 국방부 대표 블로그 '동고동락'


'대한민국 최고 곰신'으로 뽑힌 전씨는 "친구들이 다들 군인 만나면 안된다는 말을 많이해서 솔직히 만나기 전에 고민이 많았다. 그런데 오빠(남자친구)가 시간 날 때 계속 연락을 해주고 믿음을 주려고 노력을 많이 한 것 같다"며 영광(?)을 이 병장에게 돌렸다.


이어 본인처럼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전국의 곰신들에게 "남자친구가 옆에 없어서 외롭고 보고 싶더라도 긍정적인 마인드가 중요한다고 생각한다. 하루하루 보내다 보면 전역도 다가올 거다.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대한민국 국방부 대표 블로그 '동고동락'


"남친 부대원들 선물까지 다 챙겨"···국방부가 인정한 '대한민국 최고' 곰신녀군인 남자친구를 위해서 정성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최고의 '곰신녀'가 선정됐다.


"100일 만나고 군대 간 남친 기다려"...국방부가 인정한 '대한민국 최고' 곰신녀군대 간 남자친구를 성심껏 기다린 여자친구가 국방부 선정 2대 '곰신왕'에 올랐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