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여자보다 '사랑해'라는 말 '6주' 더 빨리한다" (연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바라보기만 해도 두근두근 심장이 뛰는 연애 초반의 새로운 커플이 있다. 과연 남자와 여자 중 누가 먼저 사랑한다는 말을 하게 될까.


서로가 동시에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된다면 좋겠지만 남녀의 '사랑의 바이오리듬'은 완벽히 같을 수 없다. 보통 사랑에 먼저 빠지게 되는 쪽은 남자다.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심리학과 연구진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남성은 여성보다 더 빨리 사랑에 빠졌다.


연구진은 172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남녀관계'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사이트영화 '이프온리'


연구를 이끈 해리슨 교수는 학생들에게 '사랑에 빠진 것을 깨닫기까지 얼마나 걸렸는지', '사랑을 고백하기 전까지 상대방과 얼마나 깊은 관계를 맺었는지'를 물었다.


그 결과 남성은 몇 주 안에 사랑에 빠질 수 있지만, 여성은 사랑에 빠지기까지 '몇 달'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상대방에게 먼저 사랑한다고 고백한 비율도 남성이 여성보다 3배 더 많았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성관계에서도 마찬가지의 결과가 나왔다. 남성은 만난 지 몇 주 안에 성적인 관계를 맺길 원했고, 여성은 몇 달쯤 기다리는 것을 선호했다.


연구를 이끈 마리사 해리슨 교수는 "그간 여성은 감정적이라고 여겨져 사랑에 대해 덜 이성적이라고 인식돼왔다. 하지만 오히려 여성이 이성 관계에 있어서 더 조심스러운 경향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해당 연구는 '사회심리학 저널(Journal of Social Psychology)'에 실렸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당신의 '목소리'를 담은 초콜릿을 선물하세요" (영상)이번 크리스마스 연인에게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목소리'가 담긴 초콜릿을 선물해보면 어떨까.


황비 기자 bee@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