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7만원으로 일주일 전국 여행 할 수 있는 '겨울 내일로' 꿀팁

김한솔 기자 2017.12.07 15:59

인사이트KBS2 '연애의 발견'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덜컹덜컹하는 기차에서 창밖으로 펼쳐진 하얀 '눈꽃'을 마음껏 구경할 수 있는 '내일로' 시즌이 돌아왔다.


만 29세 이하 내국인이라면 7만원으로 일주일동안 '국내 기차 여행'을 할 수 있다.


KTX를 제외한 일반열차 '무제한' 이용 티켓은 5일권·7일권 두 종류다.


가격은 5일권 6만원, 7일권 7만원이며 KTX좌석까지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내일로'는 5일권 11만원, 7일권 12만원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운영 기간은 내년 3월 6일까지다. 입석과 자유석이 아닌 일반 열차의 좌석승차권을 구입할 경우에도 편도 4회(주중)까지 50% 저렴하게 탈 수 있다.


또, 관광전용열차는 주말·주중 상관없이 50% 할인이 가능하다.


방학을 맞는 학생과 일상에 지친 청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줄 '겨울 내일로'를 더 알차게 즐겨보자.


1. 발권하는 역의 이벤트를 활용하자


인사이트자유여행패스 홈페이지


내일로 티켓은 어디서 발권하냐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다르다.


꼭 역 창구에 가지 않고 홈페이지나 앱 구매로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숙박권이나 티켓 2+1 이벤트, 여행 필수품 증정, 체험권 등 '결정 장애'가 올 정도로 푸짐한 혜택이 있다.


자세한 혜택 비교는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자


2. "자유석 5호차, 6호차"를 기억하자


인사이트연합뉴스


내일로는 티켓의 가장 큰 단점이 앉아서 가기 힘들다는 것이다.


빈자리를 찾았다고 하더라도 '자리 주인'이 오면 바로 비켜줘야 하는데, 이때 새마을호 5호차, ITX 새마을 6호차를 찾아가면 앉아서 갈 확률이 높아진다.


새마을호 5호차, ITX 새마을 6호차는 지정석이 아닌 '자유석'으로 운영돼 먼저 앉으면 '장땡'이다.


또한 열차마다 있는 '열차카페'도 좋은 자리가 있으니 선점하면 편한 여행이 될 수 있다.


단 주말과 공휴일에는 자유석이 아니니 주의하자.


3. 출발 전 한국철도 노선도로 여행 루트 만들자


인사이트JTBC '청춘시대2'


무제한 티켓이라고 해서 최대한 많은 도시를 가려고 욕심을 부렸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


또한 전국을 여행하는 것이라 미리 시간과 코스를 짜지 않으면 중간에 길을 잃거나 대기 시간이 길어져 효율이 떨어진다.


이어지는 노선도 잘 생각해서 짜야 효율적으로 여행 할 수 있음을 기억해라.


노선은 최대한 간결하게 짜도록 하고 7일권으로도 부족하면 2장을 사서 장기 여행을 떠나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4. 비싼 호텔, 모텔 보다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자


인사이트케이팝스테이 홈페이지


내일로 티켓을 사 교통경비를 줄였는데 숙박비로 돈을 날릴 순 없다.


지역마다 '내일러'를 위한 예쁘고 깨끗한 게스트 하우스가 많다.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면 다른 지역을 여행하는 사람들과 정보도 공유하고 친목도 다질 수 있으니 꼭 한 번 이용해보자


5. 인기시간대와 인기노선은 피하자


인사이트영화 '김종욱 찾기'


자리가 비어 있으면 자유롭게 앉아갈 수 있는 내일로 특성상 인기 시간대와 인기 노선에는 '눈치 싸움'이 필요하다.


특히 정동진행 야간기차는 해돋이를 볼 수 있기에 언제나 경쟁이 치열하다.


야간기차에서 밤새 왔다 갔다하며 자리를 옮기고 싶지 않다면 시간대를 바꾸거나 50% 할인된 가격으로 미리 구매해 두자.


6. 시간이 없다면 '시티투어 버스'를 타보자


인사이트tvN '내일 그대와'


한 지역을 돌아보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처럼 둘러볼 곳은 많은데 시간이 없어 걱정이라면 '시티 투어 버스'를 활용해보자.


도시의 주요 관광 명소들을 빠짐없이 둘러볼 수 있는 데다 가격도 싸다. 게다가 여행 가이드의 친절한 설명까지 들을 수 있다.


특히 발권역 이벤트를 이용하면 할인 된 가격으로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차 마음껏 타며 전국여행하는 겨울 '내일로' 티켓 판매 시작철도를 마음껏 타며 전국을 여행할 수 있는 '내일로' 동계패스 티켓 판매가 시작됐다.


김한솔 기자 hansol@insight.co.kr

News for you

7만원으로 일주일 전국 여행 할 수 있는 '겨울 내일로'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