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일(6일)도 엄청 추워요"…서울 영하 4도에 3cm '눈'

황효정 기자 2017.12.05 20:23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외출을 위해서는 오늘(5일)에 이어 내일(6일)도 단단히 싸매고 나가는 것이 좋겠다. 강추위와 더불어 밤사이 눈까지 내릴 예정이기 때문이다.


기상청은 내일(6일) 날씨 관련 "아침까지 강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에 최고 3cm의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예보에 따르면 내일(6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4도, 대구 영하 3도, 광주 영하 1도로 춥겠다.


다만 낮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대전 7도, 광주 10도로 오늘보다 4도에서 6도가량 높을 전망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또한 오늘 밤부터 서해안을 시작으로 서울을 비롯한 중부나 호남지방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 내일 아침 빙판길이 예상된다.


적설량은 울릉도 최고 8cm, 경기 남부와 충청도 최고 5cm, 서울 최고 3cm가량으로 퇴근길 안전에 주의해야 하겠다.


한편 기상청은 이번 한 주간 날씨가 추운 데다 눈이 자주 오는 등 변덕이 심할 것으로 내다봤다.


덧붙여 당분간 영하권 강추위가 이어지면서 눈 소식이 잦아 기상정보를 자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환율 떨어졌다"···지금이 추운 날씨 피해 태국 여행가기 좋은 최고의 타이밍태국 환율이 하락하고 있다는 소식에 따뜻한 태국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

News for you

"내일(6일)도 엄청 추워요"…서울 영하 4도에 3cm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