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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지각러'를 이불 밖으로 손쉽게 탈출시키는 방법

이하영 기자 2017.12.04 18:25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아이고 춥다. 10분만 더 누워있다 일어나자"


지각을 상습적으로 하는 '프로지각러'들에게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무엇보다 힘들다.


분명 일어나 씻어야 하지만 팔다리가 천근만근으로 느껴져 들어 올리기가 쉽지 않아 결국 학교나 회사에 지각하고 만다. 


이불 밖으로 나오는 일이 세상 무엇보다 힘들다는 이들을 위해 프로지각러 생활을 끝낼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알람 시계를 최소 3개 이상 준비한다 


인사이트(주)밤나무


이불 밖으로 나오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대개 알람이 들리면 바로 끌 수 있는 신공을 가지고 있다.


머리맡에 둔 휴대폰 알람으로 깨어나면 다행이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침대와 한 발자국 떨어진 거리에 하나를 두고, 책상이나 의자 등 조금 떨어진 곳에 시끄러운 알람 시계를 하나 더 놓아두자.


알람 시계를 듣고도 잠을 깨지 못하면 시끄러운 소리에 부모님께 혼나면서라도 일찍 일어나게 된다.


2. 자기 전에 물을 마시고 잔다


인사이트lifehack


아무리 침대와 한 몸이 된 사람이라도 화장실에 가고 싶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이불 밖으로 나오게 되어 있다.


자기 전에 물을 두세 컵 마시고 자면 아침에 화장실에 가고 싶어 일찍 일어날 수 있다.


단, 물을 마시면 바로 화장실에 가야 하는 사람이 있는 등 개인차가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3. 다른 사람들과 내기를 한다


인사이트tvN '응답하라 1988'


금전적, 물리적 불이익을 겪게 될 때 사람들은 약속을 잘 지키게 된다.


아침에 일어나서 친구에게 확인 카톡을 보내고 약속한 시간에 안 보낸 사람이 밥을 사는 등의 약속을 해보자.


카톡만 보내고 다시 잠들 것을 고려해 긴 문장을 맞춤법을 맞추어 보내야 한다는 규칙을 정하면 좋다.


복사해서 붙이지 못하도록 그날 최고 날씨나 실시간 검색어를 쓰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4. 커튼을 치지 않고 잔다 


인사이트BHF


사람의 몸은 밝을 때를 활동하고 일어날 때로 인식하고 어두울 때를 활동하지 않는 휴식시간으로 인식한다.


불을 켜고 잠드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숙면을 취하기 힘든 이유도 인체의 구조와 관련 깊다.


커튼을 치지 않았을 때는 아침이 오면 햇빛을 통해 우리 몸이 활동 신호를 인식할 수 있다.


조용한 밤에 주로 작업을 하는 작가나 디자이너, 바텐더 등이 숙면을 취하기 위해 암막 커튼을 사용하는 이유다.


5. 자기 전에 가벼운 운동을 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우리 몸은 약간 따뜻한 상태가 되어야 잠에 빠져들기 쉽다.


더운 여름에 찬물이 아닌 따뜻한 물로 목욕하라는 것이 열대야 예방법인 이유다.


자기 전에 적당한 운동을 해서 몸을 덥게 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숙면을 취하면 아침에 일어날 때도 누적된 피곤이 풀려 아침에도 빨리 깰 수 있다.


잠들기 전 '5초'만 눌러주면 '불면증' 없애주는 기적의 지압법오늘도 잠이 오지 않아 밤을 꼬박 새울 일이 걱정이라면 이 기사에 주목하자.


쌀쌀해지면서 '집순이'들에게 급 사랑받고 있는 '빵이불'일본에서 판매 중인 폭신한 질감의 빵 모양 이불이 '집순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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