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12월'에 가장 많이 기다리는 것

이하영 기자 2017.12.04 14:21

인사이트영화 '러브 액츄얼리'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우와. 12월이다~"


새해 첫 달에 졸업이다 가정의 달이다 따져보면 1년 내내 중요하지 않은 달이 없다.


그런데도 1년 중 가장 특별하게 느끼는 달이 한 해를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12월이다.


모든 사람에게 특별한 달이지만 계절과 유행에 민감한 대학생들에게 12월은 그야말로 기대되는 것들이 줄줄이 이어져 있는 황금의 달이다.


12월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것 6가지를 꼽아봤다.


1. 크리스마스


인사이트영화 '나홀로 집에'


크리스마스를 종교적으로 기념하는 사람들은 기독교와 천주교이지만 언제부턴가 모두가 기다리는 명절이 되었다.


가족 간의 화목과 연인 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특별한 약속이 없더라도 훈훈한 사랑이 넘치는 크리스마스는 누구나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 되었다.


2. 종강


인사이트tvN '치즈인더트랩'


기말 리포트 작성과 조별 발표, 시험 준비에 여념이 없는 시간이 바로 종강이 한 달도 남지 않은 지금이다.


지금 힘든 시기를 견딜 수 있게 하는 것은 오로지 몇 주 뒤면 종강이 예정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3. 방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대학생들의 행복한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방학 때 뭐할까?"이다.


인턴, 해외여행, 아르바이트 등 목표에 따라 하나 혹은 두 개 이상을 하며 알찬 방학을 맞이할 생각에 벌써 뿌듯해하는 대학생들이 있을지 모른다.


4. 특별 세일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한 해를 마무리 하는 만큼 12월에는 재고 정리를 위해 백화점은 물론이고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각 브랜드별로 특별 세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은 무척 잦아진 것이 세일이지만 '재고 정리'라는 타이틀을 걸고 하는 만큼 다른 때보다 할인 폭이 커 쇼핑 마니아 여대생들이 주시하는 달이기도 하다.


5. 영화 개봉


인사이트Facebook 'CJCGV'


영화관의 성수기는 대부분 학생들의 방학과 명절 등 가족이나 친구가 함께 모일 수 있는 달에 집중되기 마련이다.


흥행을 목표로 심혈을 기울여 만든 대부분의 블록버스터들도 이때 다수 개봉된다.


영화팬이라면 12월 영화들의 개봉을 두근거리며 기다리고 있을 것이 분명하다.


6. 콘서트


인사이트큐브엔터테인먼트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절정으로 치닫는 콘서트도 12월 놓칠 수 없는 재미 중 하나다.


좋아하는 가수의 예매를 마친 이들은 달력에 남은 날을 표시하며 기분 좋은 긴장감을 느끼고 있을 지 모른다.


오는 12월 7일 개봉하는 지브리 출신 감독 작품 '메리와 마녀의 꽃' 새 예고편 (영상)애니메이션 '메리와 마녀의 꽃'이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새 예고편 영상이 공개됐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으로 출시된 스파오 '짱구 핑크 파자마'의류 브랜드 스파오가 완판 행진으로 화제 된 짱구 파자마 '핑크' 버전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우리나라 대학생들이 '12월'에 가장 많이 기다리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