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진희 일어났다"···지진 발생 6분 전 '지진희 갤러리'에 올라온 예언글 화제

김소영 기자 2017.11.15 16:12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5.5의 지진을 기상청보다 먼저 감지한 디시인사이드 '지진희 갤러리' 유저들의 글이 '성지글'로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 기상청은 오후 2시 29분경 포항 북쪽 6km 지역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이보다 약 6분가량 빠른 2시 23분경에 배우 지진희의 갤러리에는 '지진이 일어났다'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와 놀라움을 자아냈다.


현재 이 게시글은 1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100개가량의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인사이트디시인사이드 '지진희 갤러리' 캡처


이후에도 '지진희 갤러리'에는 기상청이 공식 발표한 지진 발생 시간보다 빠른 23분, 24분, 27분에 '지진을 느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올라왔다.


해당 누리꾼들이 어떻게 기상청이 발표한 시간보다 빨리 지진을 감지했는지는 알 수 없다.


일부에서는 기존에 작성했던 글을 내용만 수정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하고 있다.


이 같은 가운데 지진이 공식적으로 발생한 2시 29분보다 앞선 시간에 지진을 느꼈다는 글에 다수의 누리꾼들은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지진이 발생한 오후 2시 29분 전에 올라온 누리꾼들의 지진 감지 글


인사이트디시인사이드 '지진희 갤러리' 캡처


한편 지진이 발생한 경북 포항 등지에서는 건물이 무너지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기상청은 강진 이후 여진 등 안전에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북 포항에 '5.5 규모 지진' 발생한 후 난리난 '지진희 갤러리' 실시간 상황경상북도 포항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지진희 갤러리 상황이 눈길을 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지진희 일어났다"···지진 발생 6분 전 '지진희 갤러리'에 올라온 예언글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