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드람FC, '2017 사회 공헌 대상'서 서울시 표창 수상

김소영 기자 2017.11.14 17:29

인사이트도드람FC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도드람FC가 '2017 서울시 사회 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표창을 받았다.


14일 도드람양돈농협의 자회사인 도드람FC가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홀에서 개최된 '2017 서울시 사회 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시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7 서울시 사회 공헌 대상'은 기업과 비영리시설과의 파트너십을 장려하고 기업의 우수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 복지재단이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이날 도드람FC는 중앙자활센터와 상호 협력을 통해 순댓국 프랜차이즈 본래순대 위탁운영점을 지원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의 자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인사이트도드람FC


본래순대 위탁운영점은 중앙자활센터와의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한 자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근로 능력은 갖추었지만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조건부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지역 저소득층에게 지원된다.


특히 단순 노무의 자활근로 사업을 넘어 매장 운영에 대해 교육해주고 경영 노하우까지 전수하며 향후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도드람FC는 본래순대 보령점을 비롯해 창원 상남점, 서울 군자점, 인천만수점 등 총 8개의 위탁운영 매장을 운영하며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도드람 관계자는 "수상을 통해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그 간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본래순대 위탁운영점을 통해 더 많은 저소득계층의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고 전했다.


인사이트도드람FC


도드람, 농협 양곡과 쌀 판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협약식에는 김운경 도드람에프씨 대표이사, 유영삼 농협 양곡 대표이사 및 나병만 농협 양곡 부장 등이 참석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도드람FC, '2017 사회 공헌 대상'서 서울시 표창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