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왕절개 중 '혼자 힘'으로 엄마 자궁 빠져나오는 아기 (영상)

김나영 기자 2017.11.13 19:39

인사이트YouTube '龙的传人'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오구오구 그렇지. 아가야 좀만 더 힘을 내렴"


절로 손에 땀을 쥐며 '응원'하게 만드는 영상 하나가 경이로움을 자아낸다.


지난 11일(현지 시간) 중국 웨이보에는 제왕절개 도중 스스로 엄마 자궁 밖을 빠져나오는 아기의 힘찬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갈라진 엄마의 배 사이로 있는 힘껏 머리를 내밀고 있는 아기의 모습이 담겨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YouTube '龙的传人'


마치 새가 알을 깨고 나오듯 커다란 머리를 밖으로 내미는데 성공한 아기는 나머지 몸 일부를 빼내기 위해 몸을 비틀거리는 모습이다.


아기는 세상 밖으로 나오는 게 마음대로 되지 않자 울음을 터트리며 도움을 호소하기도 하지만 다시 숨을 고르고 조금씩 몸을 밖으로 빼내기 시작한다.


세상 밖으로 나오기 위해 홀로 고군분투하는 아기의 모습은 보는 이의 가슴마저 울컥하게 만든다.


마침내 자궁에서 몸이 다 빠져나오자 아기는 우렁찬 목소리로 울음을 터트리며 자신이 세상에 태어났음을 알린다.


인사이트YouTube '龙的传人'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기가 스스로 빠져나오는 모습이 정말 신기하다", "경이로운 순간이다", "생명의 탄생은 언제 봐도 신비롭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한편 영상 속 분만법은 '자연적 제왕절개(Gentle C-section)'로 이는 아기를 억지로 꺼내는 것이 아닌 스스로 나올 수 있게 유도하는 분만법이다.


'자연적 제왕절개' 분만을 선호하는 이유는 아기가 스스로 자궁에서 나오면서 천천히 바깥공기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자연분만'과 같은 정서적인 교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YouTube '龙的传人'


제왕절개 도중 스스로 고개 내밀며 밖으로 빠져나오는 아기 (영상)최근 제왕절개 수술 도중 아기가 고개를 쏙 내밀며 엄마 배속을 빠져나는 놀라운 장면이 포착됐다.


김나영 기자 n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제왕절개 중 '혼자 힘'으로 엄마 자궁 빠져나오는 아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