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어 너무 어려워, 나도 스펠링 틀린다"···고3에 '폭풍 공감' 산 '미국인' 타일러의 말

김소영 기자 2017.11.13 18:45

인사이트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저 스펠링 자주 틀려요, 영어 스펠링 어렵잖아요"


지난 12일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에서는 전현무가 퀴즈 문제의 해결을 위해 나선 모습이 그려졌다.


전현무는 문제를 풀어나가던 중 캐리커처(caricature)의 철자를 'charicature'로 잘못 표기하는 실수를 저질러 문제를 맞혔음에도 '오답' 처리를 받았다.


아무도 전현무가 문제를 틀린 이유를 몰라 한참을 고민하던 중 전현무는 자신이 적은 '캐리커처'의 철자가 틀렸다는 것을 깨닫고 부끄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이에 전현무는 미국인 타일러에게 "타일러 뭐냐"며 영어 스펠링이 틀렸음에도 모르고 있던 것을 지적했다.


이에 타일러는 "왜요 영어 스펠링 어렵잖아요"라고 당당하게 응수해 웃음을 자아냈다.


전현무가 "미국 사람이 그렇게 얘기하면 어떻게 하냐"고 말하자 타일러는 "(사람들이 문장) 자동인식 개발까지 해놨는데 뭘 외우고 살아요. 저 (원래) 스펠링 자주 틀려요"라고 말했다.


타일러는 시종일관 당당한 말투와 표정으로 "솔직히 말하면 대부분 (미국인이) 영어 스펠링을 잘 못써요. 그래서 'M사'가 워드 파일에서 (오탈자에) 빨간색 줄이 나오게 해놨잖아요"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이어 타일러는 "이런 단어 어려운 것 같아요. 모르고 잘 안 써요"라고 말해 스펠링이 틀려 부끄러웠던 영문과 출신의 전현무를 안도(?)하게 했다.


타일러의 이 같은 반응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 중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비롯한 누리꾼들은 "타일러 말이 백번 옳다"는 반응이다.


누리꾼들은 "언어 천재 타일러도 어려워하는 걸 우리가 하고 있다", "타일러가 우리나라 수능 보면 만점 못 받을지도 모른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날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는 2.4% (닐슨코리아 제공)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 관련 영상은 1분 40초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Naver TV


타일러 "'쇼미'의 미국 반응? '그게 과연 힙합이야?' 할 듯"힙합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나고 자란 타일러가 '쇼미더머니'의 미국 반응을 예측했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영어 너무 어려워, 나도 스펠링 틀린다"···고3에 '폭풍 공감' 산 '미국인' 타일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