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폰X' 화면에 녹색 세로줄이 떠서 안 없어집니다"

김소영 기자 2017.11.12 21:04

인사이트맥루머스 홈페이지 캡처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애플의 '아이폰' 탄생 10주년 기념작인 '아이폰X'(텐)가 때아닌 품질 논란에 휩싸였다.


12일(현지 시간) IT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아이폰X 일부 제품에서 녹색 세로줄이 화면에 생겨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 고객 지원 커뮤니티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는 녹색 세로줄이 나타난 아이폰X 사진이 잇따라 게재되고 있다.


품질 논란은 대부분 화면 왼쪽과 오른쪽 테두리에 밝은 '녹색 세로줄'이 나타난 경우였다.


인사이트맥루머스 홈페이지 캡처


이외에도 일부 제품에서는 테두리와 약간 떨어진 부근에 세로줄이 발생한 사례도 있었다.


이 같은 문제는 아이폰X 64GB 모델과 256GB 모델 등에서 나타났으며 색상을 가리지 않고 발생했다.


문제가 나타난 국가는 미국을 비롯해 캐나다, 폴란드, 호주 등이다.


맥루머스에 따르면 결함이 발견된 아이폰X 제품들은 손상 흔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녹색 세로줄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사이트Twitter '@VenyaGeskin1'


또한 아이폰X의 고객들이 재부팅 하는 등 기본적인 조치를 해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애플은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교환해주면서 원인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아이폰X가 품질과 관련해 여러 문제를 일으키자 구매를 계획하던 국내 고객들 역시 우려를 표하고 있다.


아이폰X는 국내에서 140만원이 훌쩍 넘는 출고가가 책정된 상태로, 오는 24일 출시된다.


한편 이 같은 문제를 놓고 업계에서는 아이폰X에 처음 적용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화면에 결함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M자 탈모' 아이폰X 구입 망설이는 사람에 추천하는 바탕화면양 끝이 삐죽 솟은 아이폰 X의 노치 디자인에 적합한 캐릭터 배경화면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김소영 기자 so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아이폰X' 화면에 녹색 세로줄이 떠서 안 없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