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11일) 확 추워져 '초겨울' 날씨···"일부지역 미세먼지도 매우나쁨"

권길여 기자 2017.11.11 08:01

인사이트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오늘(1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일부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쌀쌀한 날씨를 보인다.


11일 기상청은 초겨울 날씨가 예상되니 야외 활동 시 옷을 따뜻하게 입으라고 당부했다.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도∼영상 9도, 낮 최고 기온은 10∼15도로 각각 예보됐다.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서울의 아침 기온은 2도에 머무르겠고 강원 춘천ㆍ영월 등은 영하 1도까지 뚝 떨어지겠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다.


기상청은 "전날 비가 그치면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내려가겠다"며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말했다.


최근 중국 북동 지방에서 발원한 황사가 남동진하면서 대부분의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수도권을 비롯한 강원 영서·충청·호남·제주권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매우 나쁨' 수준까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다.


다만 서해안 일대에서는 황사가 다소 약하게 나타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올 겨울, 평년보다 더 춥다…"추위 일찍 찾아올 가능성도 있어"올 겨울은 약한 라니냐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춥고 강수량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권길여 기자 gilyeo@insight.co.kr

News for you

오늘(11일) 확 추워져 '초겨울' 날씨···"일부지역 미세먼지도 매우나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