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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10분만에 '1000칼로리' 태운다는 단기 다이어트 운동법 (영상)

배다현 기자 2017.11.07 13:21

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인사이트] 배다현 기자 = 집에서도 10분 만에 10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는 운동법이 소개됐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짧은 시간 동안 10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법이 소개돼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해당 게시물은 지난 1월 유튜브 채널 '땅끄부부'에서 소개된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법 영상을 토대로 한 것이었다.


이는 스쿼트 점프, 마운틴 클라이머 등 강도 높은 운동 동작을 휴식 없이 10분간 연속하는 것으로, 짧은 시간 대비 높은 운동 효과를 보게 해준다.


별다른 운동 기구나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도 않아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오늘부터 하루 10분만 투자해 만병의 근원이라는 비만으로부터 탈출해보자.


1. Jumping jacks(점핑 잭스)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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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팔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림과 동시에 가볍게 뛰어오르면서 다리를 사이드로 벌린다.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점프와 시작 자세를 반복한다. 이 자세는 몸을 발열시키고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2. High knees(하이 니)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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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허리를 곧게 펴고 서서 무릎을 허리 위까지 올리며 제자리에서 뛰어 준다.


이때 복부의 힘을 이용해 골반을 움직여야 효과가 좋다. 빠르게 할수록 칼로리 소모는 높아진다.


3. Squat jumps(스쿼트 점프)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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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스쿼트 자세에서 다리에 힘을 주고 팔을 뒤로 밀면서 점프하며 뛰어오른다.


쿵 소리가 나지 않도록 천천히 떨어지고 착지 시 발뒤꿈치에 체중이 실리지 않도록 유의한다.


4. Alternating lunges(얼터네이팅 런지)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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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 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린다.


체중을 최대한 앞다리에 싣고 뒤꿈치에 힘을 준다.


5. Squat taps(스쿼트 탭스) 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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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스쿼트 자세를 취했다가 한쪽 다리로 무게중심을 지탱해 일어나면서 다른 쪽 다리는 쭉 뻗어준다.


6. Frog jumps(개구리 뛰기)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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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엎드려뻗친 자세에서 다리에 진동을 주며 오므렸다 벌렸다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7. Back lunge to high knee(백 런지 투 하이 니)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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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백 런지를 한 후 뒤로 보냈던 다리를 다시 앞으로 끌어올리며 무릎을 최대한 높게 들어준다.


8. Skater hops(스케이터 홉스)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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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스케이터 같은 자세로 오른발로 슬라이딩 후 무게중심을 잡고 왼쪽 다리를 대각선 뒤로 쭉 뻗어준다.


발끝까지 힘을 준 후 반대로 왼발로 슬라이딩 후 무게중심을 잡고 오른 다리를 뒤로 쭉 뻗어준다.


9. Mountain climber(마운틴 클라이머) 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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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바닥에 엎드려 등을 평평하게 만든 뒤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당겨준다.


천천히 시작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10. Push ups(푸시 업)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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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땅에 무릎을 대고 팔에 힘을 실은 채 팔 굽혀 펴기를 한다.


11. Bicycle crunches(바이시클 크런치) 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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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바닥에 누워 뒷목이나 머리를 손으로 받치고 등은 바닥에 붙이고 어깨는 살짝 든다.


왼쪽 어깨를 들면서 옆구리를 비틀어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닿도록 한다.


연속으로 다른 쪽도 해준다. 이때 발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한다.


12. Standing elbow to knee(스탠딩 앨보 투 니)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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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트Youtube '땅끄 부부'


선 상태에서 한쪽 팔꿈치와 반대쪽 무릎을 붙여준다. 양쪽을 번갈아 반복한다. 


YouTube '땅끄 부부'


하루 10분 투자해 종아리 장딴지 근육 '2cm' 얇게 만드는 운동법종아리 중 특히 장딴지 근육이 튼실하다면 꼭 해야 할 운동을 소개한다.


배다현 기자 dahyeon@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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