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능 9일 남은 수험생 '펑펑' 울린 손편지 한통 (영상)

장영훈 기자 2017.11.07 18:36

인사이트뚜레쥬르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사랑하는 딸 한희야, 어느새 훌쩍 자라 고3이 되었구나. 항상 아빠는 한희를 응원하고, 사랑한다는 걸 잊지 말아줘. 한희야 사랑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불과 9일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수험생들을 펑펑 울린 손편지 한 통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달 28일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V는 수능을 앞두고 그 누구보다 초조하고 힘들 수험생 아들, 딸을 위해 부모님이 깜짝 준비한 이벤트 모습이 담긴 영상 한 편을 공개했다.


제작진은 먼저 11월 16일 2018학년도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수능을 앞둔 심정을 듣고 싶다며 이벤트 사실을 숨기고 인터뷰를 요청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뚜레쥬르


고3 수험생인 김한희 양은 "요즘 기분이 아주 복잡하고 많이 불안하다"며 "후회가 많이 남는다. 시간이 많이 있었으면 더 열심히 했었을 텐데"고 수능을 앞둔 심경을 솔직하게 밝혔다.


재수생 이재인 양은 "'작년처럼 되면 안 되는데...' 하는 걱정이 사실 하나 더 생겼으니까"라며 "'내가 정말 잘 할 수 있을까'라고 흔들린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그렇다면 수능을 불과 9일밖에 남지 않는 지금 수험생들에게 있어 제일 힘든 것은 무엇일까.


실기를 준비하는 체대 준비생 김시우 군은 "실기가 얼마 안 남았는데 결과도 안 나오고 해서 자책이 많이 되더라"고 불안함에 힘겨워하는 모습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뚜레쥬르


수험생 김한희 양도 "'네가 열심히 했으면 결과가 좋았을 거야'라는 말이 힘들게 한다"며 "나는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결과로 안 보여졌을 때 듣는 말이라서 많이 상처가 된다"고 울먹였다.


제작진은 수능을 앞둔 이들에게 미리 준비한 뚜레쥬르 수능 선물 세트 상자를 건넸다. 이를 받은 수험생들은 웃음을 감추지 못한 채 설레는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상자 뚜껑을 열었다.


수능 선물상자 안에는 정체 모를 편지 한 통이 함께 들어있었고 편지를 꺼내 읽은 수험생들은 밀려오는 감정에 그만 눈물을 흘리고 말았다.


편지의 정체는 다름 아닌 부모님이 수능을 앞둔 아들, 딸을 위해 손으로 볼펜을 꾹꾹 눌러가며 몰래 쓴 '손편지'였던 것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뚜레쥬르


부모님들의 편지 첫말은 모두 "사랑하는 시우에게", "사랑하는 내 딸 재인아", "사랑하는 딸 한희야"로 시작돼 있었다.


수험생 김한희 아버지는 "한희가 태어나 아빠를 기쁘게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훌쩍 자라 고3이 되었구나"라며 "항상 아빠는 한희를 응원하고, 사랑한다는 걸 잊지 말아줘. 한희야 사랑해"라고 응원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울렸다.


재수생 딸을 둔 이재인 양 어머니는 "(공부하느라) 많이 힘들지? 힘들고 지치고 짜증스러운 거 참아내면서 견뎌내고 있다는 거 엄마 잘 알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력한 결과는 배신하지 않겠지만 실패해도 또 다른 길은 어디든지 있단다"며 재수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을 딸을 응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뚜레쥬르


체대 준비생 김시우 군 어머니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야"라며 "시우야, 사랑한다"고 묵묵히 힘든 시간을 견뎌내고 있는 아들을 자랑스러워해 부모님의 사랑에 눈시울을 붉히게 했다.


생각지도 못한 부모님의 깜짝 손편지를 받은 수험생들은 언제나 항상 자신의 편이 되어주시는 부모님 변치 않는 사랑에 그만 눈물을 참지 못하고 펑펑 울었고 이를 본 많은 누리꾼을 울리게 했다.


지금도 이 시간 전국의 59만 명 수험생들은 책상 앞에서 묵묵히 앉아 11월 16일 수능만을 바라보며 공부를 하고 있다.


세상에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전국의 59만 명 수험생들을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뚜레쥬르


한편 수험생들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며 정답만 찍으라는 의미의 뚜레쥬르 '합격 찰떡'에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합격 골든 티켓'이 들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뚜레쥬르는 그동안 공부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한 보상의 의미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합격 골든 티켓'이 들어있는 수능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인사이트뚜레쥬르


'합격 골든티켓'에는 공부하느라 외모에 신경 쓰기 어려웠던 수험생들을 위한 올리브영 30% 할인권과 Mnet 무료 스트리밍 이용권, 빕스와 뚜레쥬르 할인권으로 구성됐다.


혹시 수능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어떤 선물로 응원해줄지 망설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뚜레쥬르 '합격찰떡'을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YouTube '스튜디오V [ STUDIO V ]'


장영훈 기자 hoon@insight.co.kr

News for you

수능 9일 남은 수험생 '펑펑' 울린 손편지 한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