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커플이 서로 약속해야 할 '5가지'

최지영 기자 2017.11.03 12:53

인사이트영화 '건축학개론'


[인사이트] 최지영 기자 = "한번 헤어지면 또 헤어진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별을 택한 커플들이 다시 재회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헤어진 후에도 서로에게 향한 마음이 애틋해 운명같은 재회를 통해 다시 알콩달콩한 커플이 된 이들도 많다.


어려운 역경을 헤치고 다시 만나기로 결정한 만큼 재회한 커플들이 서로 지켜야 할 행동들이 있다.


한번 이별을 고해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커플들이 꼭 지켜야 할 약속 5가지를 모아봤다.


1. 이별을 상대 탓으로 돌리지 않기


인사이트영화 '연애의 온도'


이별한 후 자신의 잘못을 생각하기보다는 모든 책임을 상대방에게 떠넘기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행동은 서로 간의 신뢰를 쌓기는 커녕 한순간에 무너진다.


우선 나의 잘못을 반성해보고 먼저 진심으로 다가가는 모습이 필요하다.


어떤 과정으로 헤어짐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됐는지 서로 진지하게 의논해야 한다.


2. 이별 당시 순간을 떠올리지 말기


인사이트MBC '보고싶다'


연인의 얼굴을 볼 때마다 이별 당시 순간이 자꾸만 생각날 것이다.


그럴 때마다 '네가 먼저 헤어지자 했었지', '그때 이렇게 이별을 고했는데'라는 생각들이 머리속에 맴돈다.


이러한 생각은 연인 사이의 떨어진 신뢰도를 회복하는데 어려움을 끼치기 때문에 과거의 이별은 잊어버리는 것이 좋다.


3. 똑같은 일로 상처 주지 않기


인사이트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과거 이별 당시 상대방에게 상처 준 일을 또다시 반복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같은 문제로 일어나는 다툼은 결국 서로에게 마음의 상처로만 깊게 남는다.


게다가 '이럴 거면 그냥 헤어질껄'이라는 체념과 포기상태에 빠지기 쉬워진다.


4. 이별 후 상대에게 있었던 일들을 묻지 않기


인사이트영화 '내 어깨 위 고양이, 밥'


헤어지고 나서 다시 만난 기간이 길면 길수록 이별의 시간 동안 있었던 일들을 굳이 꼬치꼬치 캐묻지 않는 것이 좋다.


만약 상대가 다른 이성을 만났더라도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하고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야 한다.


그때는 그때고 상대방이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은 바로 나이기 때문이다.


5. "헤어지자"라는 말을 먼저 하지 않기


인사이트영화 '오싹한 연애'


분명 헤어질 당시 연인 두 사람 가운데 한 명은 '헤어져', '그만하자'라는 말을 했을 것이다.


상대방에게 이별을 고하는 말들을 자주 하다 보면 연인과의 사이가 가벼워진다.


어렵게 마음먹고 다시 시작하기로 한 만큼 말 한마디 한마디 조심해야 한다.


요즘 같이 쌀쌀한 날 먹으면 딱 좋은 서울 짬뽕 '맛집' 6곳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요즘 먹으면 행복한 서울 짬뽕 맛집 6곳을 만나보자.


최지영 기자 ji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헤어졌다가 다시 만난 커플이 서로 약속해야 할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