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운을 불러 오는 '불꽃 무지개'가 하늘에서 포착됐다

심연주 기자 2017.10.20 19:26

인사이트Viral Press


[인사이트] 심연주 기자 = 흰 구름 사이로 영롱한 빛깔을 뽐내며 고개를 내민 불꽃 무지개가 포착됐다.


2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흔하게 등장하지 않는다는 불꽃 무지개가 하늘에 등장했다고 전했다.


지난 6일 오후 4시경 태국 북부의 치앙마이의 푸른 하늘 위에는 일반 무지개와는 다른 모양을 가진 '불꽃 무지개'가 떴다.


인사이트Viral Press


불꽃 무지개는 둥근 반원 모양의 일반 무지개와 달리 주변으로 퍼지는 형태를 가지고 있다.


마치 도화지 같은 하얀 구름 위에 물감이 퍼지면서 한 폭의 수채화가 되는 듯한 아름다운 광경에 보는 사람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목격자 중 한 명인 모건(Morgan, 35)은 "현장에 있었던 사람들 모두 놀라워했다"며 "영화 특수효과 같은 장면이었다"고 다시 한번 감탄했다.


인사이트youth


한편 불꽃 무지개의 정식 명칭은 환수평호(Circumhorizontal arc)다.


이는 햇볕이 지평선에서 58도 이상 높은 각도에서 비칠 때 얼음 결정으로 이뤄진 권운(Cirrus)과 만나며 빛이 번지는 현상이다.


환수평호는 일정한 조건이 완벽하게 갖춰져야만 발생하는 극히 드문 자연 현상으로 알려져 누리꾼들 사이에서 더욱 경이로움을 자아내고 있다.


"무지개를 품은 구름"···행운을 부르는 '불꽃 무지개'가 포착됐다흰 구름 위에 불꽃이 붙은 것처럼 무지개 일곱 빛깔이 하늘에 번지는 모습이 포착됐다.


심연주 기자 yeonju@insight.co.kr

News for you

행운을 불러 오는 '불꽃 무지개'가 하늘에서 포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