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입시 '3주' 앞두고 신입생 모집 중단 알린 한림예고

권순걸 기자 2017.10.11 10:18

인사이트Facebook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수많은 연예인을 배출한 한림예고가 돌연 신입생 모집을 중단했다.


지난 10일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한림예고)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단을 밝혔다.


신입생 모집 중단 공지가 나오자 혼란에 빠진 것은 곧 있을 입시 전형을 준비하고 있던 학생들이다.


학생들은 예정대로라면 3주 뒤 한림예고 입시를 치르게 돼 있다. 그러나 학교 의 일방적인 신입생 모집 중단 공고를 확인하고 당황스럽다는 입장이다.


인사이트Facebook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한림예고 입시를 준비해온 한 학생은 "학기 초에 발표하는 것도 아니고 실기 준비 마무리하는 학생들에게 이제 와서 신입생 모집 발표라는 게 말이 되냐"라며 "그동안 수년 동안 수백만원 투자한 건 어디에서 보상받아야 하냐"고 한탄했다.


또 다른 학생도 "너무 무책임한 행동이다"라며 "꿈이 한순간에 망가져 허무하다"고 말했다.


학교는 공지사항과 함께 공개된 링크에 안내문을 남겼다.


학교 측은 "학교를 설립한 1세대 분들이 연로하여 더 이상 학교의 운영이 어렵게 된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개정된 평생교육법 하에서는 설립자의 유고 시 그 뜻을 이어 지위 승계가 불가하도록 규정되어 있어 항구적인 학교 운영이 어렵기 때문"이라며 학교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부득이하게 취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교형태의 전환을 조속히 완료하고, 빠른 시간 안에 신입생을 모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재학생들에 대한 교육은 졸업할 때까지 기존의 교육과정대로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진행될 것"이라며 재학생들에 대한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Facebook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학교의 이러한 설명에도 학생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하며 페이스북 등에 댓글을 남기고 있다.


11일 오전 10시 현재 신입생 모집 중단과 관련한 글에 1,700여 개의 댓글과 4천여 개의 '싫어요', '슬퍼요'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편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는 지난 2009년 개교해 수많은 연예인을 배출해온 학교다.


한림예고 1학년생 '나야나' 커버 영상에 깜짝 출연한 '프듀' 연습생한림예고 학생들의 '나야 나' 커버 댄스 영상에 연습생 주학년과 이의웅이 깜짝 등장했다.


권순걸 기자 soongul@insight.co.kr

News for you

입시 '3주' 앞두고 신입생 모집 중단 알린 한림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