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필자 울고가게 할 '군대 컨셉' 이색 맛집 6곳

이하영 기자 2017.10.06 13:01

인사이트jokbalbd.fordining.kr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여기가 가장 맛있지 말입니다!"


둘이 먹다 하나가 죽어도 모르는 것이 '맛'의 세계라지만 혹시 전선을 이탈한 '전우'가 없는지 꼼꼼히 찾게 되는 맛집이 있다.


바로 군대 컨셉과 화끈한 군인 서비스로 무장한 이색 맛집이다. 메뉴는 힘쓰는 일 많이 하는 거의 '육식' 중심이다.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닭'을 소재로 한 맛집이 있는가 하면 군대 음식의 상징인 '부대찌개', 야들야들한 '족발'과 다채로운 고기 '구이'들이 메뉴만으로도 침샘을 자극한다.


군인 정신으로 무장해 호평받고 있는 군대 컨셉 이색 맛집 6곳을 소개한다.


1. 홍대 '닭날다'


인사이트Instagram 'chachaaaa'


14년 전통의 밀리터리 컨셉을 자랑하는 치킨집!


불닭만큼 아찔한 매콤함을 자랑하는 '오리지널 철판'을 메인 메뉴로 하고 그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담아낸 '뉴 철판'도 대세 메뉴다.


감칠맛 나는 철판 요리와 함께 660cc 수통에 담긴 생맥주를 곁들이면 "캬아~" 소리가 절로 나온다.


2. 잠실 '육병장'


인사이트육병장 부천점


육병장은 가게 이름만큼 군대 스타일 물씬 풍기는 소품과 인테리어로 꾸며진 곳이다.


각종 군용품 장식과 수통에 담겨 나오는 생수, 반합라면 등으로 군대에서 먹는 음식을 연상시켜 이색적이다.


대표 메뉴는 두툼한 근고기, 항정살, 수제 소시지와 묵은지다. 잠실 외에도 부천 등 체인점이 있다.


3. 부산 동래구 '구이막사'


인사이트구이막사 홈페이지


'구이막사'는 삼겹살 부위만 골라 껍질째 숯불에 초벌한 고기를 손님에게 내놓는다.


식판에 반찬을 놓고 수통을 수저 꽂이로 사용하는 식탁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연합군 1분대에서 3분대'까지로 나누어져 있는 세트메뉴 이름이나 추가 메뉴를 표현한 '보급대 메뉴' 등 군대를 본떠 만든 네이밍 센스가 돋보인다.


4. 회기 '서병장대김이병'


인사이트Instagram 'kaycatpark'


국물이 없는 부대찌개 '부대볶음'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서병장대김이병'만의 특별한 메뉴다.


빠릿빠릿한 군인 정신을 살려 주문 후 단시간 내에 음식을 대령한다는 철칙으로 범접할 수 없는 신속성을 자랑한다.


회기 외에도 홍대, 교대 등 체인점이 있다.


5. 인천 서구 '족발부대' 


인사이트Instagram 'alles__gute'


입구부터 눈길을 확 사로잡는 '족발 부대'는 두툼한 족발과 함께 얼큰한 부대찌개를 무한리필해서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특히 매운맛이 일품인 불족발은 한입만 먹어도 스트레스가 뻥 뚫릴 정도로 화끈함을 자랑한다.


6. 경기 용인시 '동작그만' 


인사이트Instagram 'dongjakstop'


군대 내무실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한 내부 인테리어는 남성들에게는 군대 생활 추억을 여성들에게는 군대 체험에 빠져들게 된다.


두툼한 두께에 풍부한 육즙, 식감까지 쫄깃쫄깃한 고기맛 때문에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을 정도다.


입대 앞둔 친구에게 알려주면 좋은 '군대 별미' 제조법 7가지입대를 앞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군대 안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별미' 제조법을 소개한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

News for you

군필자 울고가게 할 '군대 컨셉' 이색 맛집 6곳